통계청이 주관하고 사천시가 추진하는 이번 조사는 매년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국가승인통계조사로 각종 경제정책과 민간기업의 경영계획 수립 등에 필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조사대상은 2019년 12월 말 기준 1개월 이상 생산실적이 있는 종사자 10인 이상인 관내 광업·제조업 사업체 189개소다.
조사내용은 사업체명, 종사자수, 연간출하액, 유형자산, 디지털플랫폼 이용여부 등 총 14개의 항목을 조사한다.
조사방법은 조사원이 기간 내 조사대상으로 선정된 사업체에 방문해 조사표를 작성하는 방식과 사업체가 직접 인터넷조사에 참여하는 방식 2가지가 있으며 코로나로 인한 상황 악화 시 방문 면접조사는 비대면조사로 전환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통계조사에 응답한 내용은 통계법 제33조(비밀의 보호)에 의해 엄격하게 보호되며 통계작성 목적으로만 사용된다"며 광업․제조업에 대한 올바른 정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조사원증을 패용한 조사원이 사업체 방문 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보통신과 스마트정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사천시,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참여 청소년 모집
경남 사천시(시장 송도근) 청소년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가 지역 내 초등학교 5~6학년, 중학교 1~3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참여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는 사천시와 여성가족부의 국가정책 지원 사업으로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학습지원, 안전관리, 지역사회 참여, 다양한 체험활동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청소년의 심리적, 신체적 지원 등 교육시설과 전문화된 활동․보호․복지서비스를 기반으로 종합 돌봄 서비스를 지원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악기(밴드), 미디어영상, 드론, 공예 등 4차 산업 역량개발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영․수 등의 학습지원 및 급식, 귀가 차량 등을 운영․지원하고 있다. 또한 캠프활동, 특강, 부모교육 등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성장을 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중학교 1~3학년 청소년 중 맞벌이가정, 2자녀 이상 가정 등의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으로 방과후 아카데미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후 3시 30분부터 저녁 8시(초등15:30~19:00 중등16:30~20:00)까지며 토요일은 체험일정에 따라 달리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로 연락하면 된다.
kk7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