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경호강 트롯·K-POP 댄스 경연대회 개최

산청군, 경호강 트롯·K-POP 댄스 경연대회 개최

기사승인 2020-07-07 11:46:22
[산청=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지리산과 경호강을 배경으로 매년 여름 열리는 물 축제 '산청 경호강 물 페스티벌'에서 트롯과 K-POP댄스 경연대회가 각각 열린다. 

경남 산청군(군수 이재근)은 오는 8월 7~9일 3일간 진행되는 '경호강 물 페스티벌'에서 '전국 리틀 트롯 찐 선발대회'와 '전국 청춘 트롯 가요제'에 이어 '전국 K-POP 댄스 커버 페스티벌' 등 3가지 경연대회가 개최된다고 7일 밝혔다.

먼저 오는 8월 7일에는 '전국 리틀 트롯 찐' 선발대회와 '전국 청춘 트롯 가요제'가 개최된다. 

올해 처음 열리는 '전국 리틀 트롯 찐' 선발대회는 전국의 중학생 이하 트롯 꿈나무들을 대상으로 하는 경연대회다. 귀여운 트롯 신동부터 프로 수준에 가까운 트롯 청소년들의 공연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지난해 처음 열려 수준 높은 경연을 선보였던 '전국 청춘 트롯 가요제'는 고등학생 이상부터 40세 미만의 전국 청춘들이 참가하는 대회다. 

8일 열리는 '전국 K-POP댄스 커버 페스티벌' 역시 올해 처음 개최되는 대회다. K-POP댄스에 열정을 가진 전국 남녀노소 누구나가 참가 대상이며 2인 이상 8인 이하로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산청 경호강 물 페스티벌 특집 경연대회는 서경방송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30일까지 신청가능하다. 예심은 8월 1일 산청문화예술회관에서 치러진다. 

군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이번 축제를 정상적으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군 관계자는 "침체된 지역경제와 관광산업을 활성화시키는 한편 경연대회를 통해 지역민과 국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이번 축제를 진행하게 됐다"며 "정부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