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10일 대학본부에서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홍덕수)과 연계교육과정 운영 등에 대한 상호협력을 골자로 한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대학은 학생들의 학점교류 프로그램 시행 및 연계교육과정 운영 등에 협력하고, 편입학에 관한 상호지원,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수행, 국가·지자체 재정지원 사업 유치, 학술정보 및 국제교류 사업, 시설 인프라 공유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협약식에 이어 양 대학 총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은 대학 간 세부 협력 실천방안과 지역발전을 위한 교류 및 산학협력 방향 등에 관한 간담회도 가졌다.
홍덕수 경남도립남해대학 총장은 “창원국가산단의 핵심 산학협력 파트너이자 지역사회 발전을 견인하는 인재양성의 요람인 국립 창원대학교와 상호교류협약 체결은 양 대학이 동반성장하는 매우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호영 창원대학교 총장은 “경남 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현장적합형 전문인력을 배출하고 있는 경남도립남해대학은 ‘취업사관대학’으로 꼽히는 만큼 학생들에게도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교류가 이뤄질 것이며, 앞으로 지속적 협력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