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남해읍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착공

남해군, 남해읍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착공

기사승인 2020-07-17 10:21:53
[남해=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경남 남해군(군수 장충남)이 불법 주‧정차에 따른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17일 남해읍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을 착공했다.

남해공용여객터미널 인근 부지에 추진하는 남해읍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에는 총 73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31면의 주차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평소 남해공용여객터미널 일대는 인근의 단독주택과 다세대주택, 터미널상가 등 인구 밀집지역으로 고질적인 주차난을 겪어 왔다. 특히 주차난으로 많은 군민들이 불편을 호소해 왔으며 지역 외부에서 남해군을 방문하는 사람들도 주차에 큰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따라 남해군은 주차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8년 국가균형발전특별회계 주차환경개선사업으로 사업비를 확보했으며 지난 3월 최종 보상협의를 마치고 6월 말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했다.

남해읍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은 17일 착공을 시작으로 약 300일의 공사기간을 거쳐 내년 5월경 준공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영주차장이 준공되면 남해공용터미널 인근 불법 주․정차난을 해소하고 남해전통시장 이용 관광객들을 위한 버스 주차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사업이 추진되는 동안 차량 소유자들의 주차불편과 보행자들의 통행불편이 예상된다"며 "사업이 원활히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