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라인루지 통영' 신규트랙 추가 개장…세계 최대 규모 4개 트랙

'스카이라인루지 통영' 신규트랙 추가 개장…세계 최대 규모 4개 트랙

기사승인 2020-07-17 19:42:36

[통영=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17일 경남 통영시 도남동 루지 광장 행사장에서 스카이라인루지 통영 신규트랙 추가 개장 오픈식이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강석주 통영시장과 필립 터너 주한 뉴질랜드 대사, 손쾌환 통영시의회 의장, 유관기관 및 시설 관계자, 주요내빈 등 80여명이 참석해 난타 퍼포먼스 등의 축하공연과 테이프커팅, 트랙 시승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지난 2017년 2월 국내 최초로 루지를 선보인 통영루지는 인근 도심지와 아름다운 해안경관을 바라보면서 트랙을 활강하며, 스릴 넘치는 코너링과 스피드를 즐길 수 있어 액티비티 체험에 대한 이용객들의 갈망을 해소시켜주며 국내 루지 시장의 롤모델과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해 오고 있다. 
 
정식 개장 이후 4개월 만에 100만 탑승을 기록했고, 전반적인 관광객 감소 추세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550만 이상의 탑승 기록을 자랑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2개 추가 트랙을 개장해 총 4개 트랙, 3.8km 연장(레전드 1.5km, 울트라 1.8km, 그래비티 0.1 km, 익스프레스 0.4km)으로 세계 최대 루지 사이트라는 타이틀을 가지게 됐다.


코로나19로 관광산업 전반에 침체를 겪고 있는 시기에 루지시설의 트랙 확장 개장은 관광객들에게 다시 한번 통영에 대한 매력을 상기시켜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석주 시장은 "통영루지는 오픈과 동시에 루지 신드롬을 일으키며, 차별화된 서비스와 재미로 통영 여행의 필수 코스로 자리 잡고 있다"며 "이번 신규 트랙 오픈을 통해 더욱 탄탄한 경쟁력을 갖추게 된 통영루지의 힘찬 도약과 발전을 기대하며 향후 루지와의 상생 협력으로 남해안 대표 관광도시로의 차별화를 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