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문성대학교] 소방안전관리자 2급 자격증 취득과정 실시

[창원문성대학교] 소방안전관리자 2급 자격증 취득과정 실시

기사승인 2020-07-20 19:22:12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창원문성대학교(총장 이원석) 대학일자리센터는 20일부터 23일까지 재학생 70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관리자 2급 자격증 취득과정을 실시한다.


소방안전관리자2급 자격증은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 한국소방안전원에서 위탁 운영한다. 위 자격증은 산업현장에서 특히 우대되는 자격증으로 취업에 필요한 직무기술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고 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 준비 기반 마련을 지원한다.

재학생들은 4일동안 총 32시간을 교육을 이수하고 시험을 치게 된다. 

대학일자리센터 컨설턴트는 "소방안전관리자 2급 자격증 취득을 통해 재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요소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고 취업 현장에 필요한 인력으로 거듭나 취업준비에 대한 자신감 향상과 취업동기 부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창원문성대, 진로 및 취업캠프 실시

창원문성대학교(총장 이원석) 대학일자리센터는 20일과 21일 재학생 84명을 대상으로 거제 한화리조트에서 진로 및 취업캠프를 실시한다.

취업캠프, 여대생 특화 캠프, 커리어비전 캠프 3종류의 캠프를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을 맞이하는 재학생에게 체계적인 진로 설정과 취업 역량 강화에 도움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취업캠프는 공학계열 2학년을 대상으로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취업전략 및 기업분석 방법 등을 주제로 담고 있다. 

여대생 특화 캠프는 미용예술과 1학년을 대상으로 여성멘토를 초청하여 미용분야 커리어에 대한 이해와 비전 설계를, 커리어비전캠프는 리더십을 함양하고 기업설립 시뮬레이션을 통한 사업계획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이번 캠프의 참여 위주의 교육을 통해 취업 준비를 위한 마인드를 고취하고 진로 설정과 취업 목표 수립을 통한 자신감을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