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중국 진출 비대면 상품판매전 참가업체 모집

중진공, 중국 진출 비대면 상품판매전 참가업체 모집

기사승인 2020-09-02 11:40:33
[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이 오는 25일부터 10월 24일까지 중국중소벤처기업지원센터와 함께 중국 위해(웨이하이)시에서 개최하는 비대면 상품판매전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진출이 어려운 중소벤처기업을 위해 준비됐으며 중국 위해(웨이하이) 종합보세구를 활용한 비대면 상품 홍보와 판매전을 통해 해외 시장진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대상은 수출바우처사업 참여기업으로 내수 및 초보기업 50개사(250개 제품) 내외고 내수기업 및 브랜드K 기업은 우대한다.

참가신청은 오는8일까지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고 자세한 문의는 비대면 상품판매전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이와 더불어 종합보세구 전시장에서는 전문 마케터를 활용한 제품 전시와 소비자 체험관을 운영해 판매를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쇼핑몰(핀둬둬) 유통채널을 이용한 온라인 마케팅 지원 뿐만 아니라 유명 왕홍을 활용한 Live 방송 판매도 진행한다.

종합보세구를 통한 수출 시 관세를 절감할 수 있고 중국 인증 및 상표 등록 없이 판매가 가능하며 미판매제품의 한국 반송(쉽백)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이번 상품판매전이 내수기업이나 수출초보기업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종합보세구는 전자상거래·포워딩·택배 등 관련업체가 함께 입주해 최적의 판매 지원 환경이 조성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 운송, 보관, 통관, 관세납부, 판매, 배송 전 과정에 대한 원스톱 지원이 가능하다.

이성희 글로벌성장본부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각국 정부의 국가 간 봉쇄조치로 비대면 정책지원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중진공은 해외거점과 연계한 상품판매전을 통해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비대면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