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교육지원청, Wee센터 2학기 상담주간 운영

하동교육지원청, Wee센터 2학기 상담주간 운영

기사승인 2020-10-15 14:44:55
[하동=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 백운현)Wee센터가 지난 14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코로나19 장기화 관련 감염병 불안 및 스트레스 등에 대한 심리지원을 통한 정신적 회복 지원을 위해 하동 관내 초·중·고등학교 Wee프로젝트 11개교를 대상으로 슬기로운 마음건강상자를 배부한다고 밝혔다.

이번 Wee센터 2학기 상담주간 행사는 2학기 상담주간 운영기간 중 배부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친 학생들의 마음건강을 돌보기 위한 점검 시간을 갖고, 여러 영역을 고려해 마음건강 치유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제작 기획 단계에서부터 많은 협의를 거쳤다. 


슬기로운 마음건강상자는 초등용, 중등용으로 구분했으며, 신체활동, 감성활동, 여가활동, 가족친화활동, 집중력향상 5개 영역으로 구성해 총 20세트 제작됐다. 학생들이 가정이나 학교에서 슬기로운 마음건강상자를 활용해 손쉽게 다양한 활동을 실천할 수 있다.

하동초등학교 Wee클래스 선생님은 "슬기로운 마음건강상자를 활용해 다양한 활동을 학생들과 함께 할 수 있어 기대가 된다"며 "하동교육지원청과 함께 학생들의 마음건강을 위해서 더욱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백운현 교육장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이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관내 학생들의 정신적 회복 지원을 위해 애쓰시는 Wee센터 전직원에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슬기로운 마음건강상자를 활용해 학교심리방역체계가 강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