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비대면 '2020 인구주택총조사' 실시

산청군, 비대면 '2020 인구주택총조사' 실시

기사승인 2020-10-16 10:02:53
[산청=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경남 산청군(군수 이재근)이 오는 11월 18일까지 인터넷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을 활용, 비대면 '2020 인구주택총조사'를 실시한다.

5년마다 시행되는 이번 인구주택총조사는 전국에 거주하는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인구, 가구, 주택 규모 및 특징을 파악해 국가 및 지역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가장 중요한 국가 통계조사다. 


군은 먼저 오는 31일까지 지역 내 가구의 20% 표본(9023가구)을 대상으로 인터넷과 전화를 통해 비대면으로 조사를 진행한다. 기간 중 참여 가구에는 추첨을 통해 3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 비대면 조사에 미참여한 가구는 오는 11월 1~18일까지 조사원이 가구 방문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표본으로 선정된 가구는 사전에 참여번호가 적힌 안내문이 발송됨으로 관련 내용을 사전에 숙지하고 인터넷(PC 및 모바일) 및 전화 조사 기간에 참여하면 된다.

조사항목은 개인별 기본사항과 주거 형태, 주택 유형 등 45개 항목이며, 특히 올해는 정책 수요와 사회 변화상을 반영해 안전과 환경, 반려동물, 활동 제약, 1인 가구 사유 등 새로운 조사항목이 추가됐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가구 방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인터넷·전화 조사 기간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 드린다"며 "가구 방문 시에도 조사원의 마스크 의무 착용 및 손 소독을 하는 등 조사원과 응답자의 안전을 위해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