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20년 4분기 '국민신청 정책실명제' 운영

울산시, 2020년 4분기 '국민신청 정책실명제' 운영

시민참여 통한 정책 투명성․책임성 강화

기사승인 2020-10-28 13:57:47
[울산=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울산시(시장 송철호)가 주요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2020년 4분기 '국민신청실명제'를 운영한다.

정책실명제는 행정기관이 수립․시행하는 주요 정책에 참여한 관련자의 실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하고 공개하는 제도로, 기관별로 중점관리 대상사업을 선정해 공개하도록 하고 있다.


중점관리 대상사업 선정기준은 주요 시정현안(국정과제, 시정핵심과제, 시장공약사항 등)에 관한 사항, 50억 원 이상의 예산 투입 사업 5000만 원 이상의 연구 용역, 자치법규 제정·개정·폐지, 주요 국제교류 및 통상에 관한 사항 등이다.

4분기 국민신청실명제 신청 기간은 27일부터 오는 11월 26일까지며, 울산시 누리집과 행정안전부의 광화문 1번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울산시와 광화문1번가를 통해 접수된 사업은 울산광역시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중점관리 대상사업으로 선정되면 울산시 누리집 정책실명제란에 공개된다. 

다만, 정보공개법에서 정하는 비공개 사유에 해당하거나 신청한 내용이 불분명하거나 특정할 수 없는 경우는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국민신청 정책실명제 신청·접수 창구가 다양해진만큼 시민 참여도 늘어날 것이라 기대한다"며 "시정에 관심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