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하동TV'의 이같은 구독자는 경남도를 비롯한 도내 18개 시·군에서 운영하는 유튜브TV의 구독자와 비교되지 않을 정도로 압도적인 수치다.
군은 유튜브 채널 개설 이후 같은 달 18일 처음 업로드 한 '하동의 보배 정동원을 만나러 갑니다'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실시간 영상 15건을 포함해 모두 125건을 업로드 했다.
분야별로는 '미스터트롯' 정동원·'보이스트롯' 김다현·'기부천사' 엄상주 ㈜복산나이스 명예회장 등 인물 31건, 지역업체·시장·상가 등 지역경제 홍보 25건, 관광명소·축제·행사 등 군정 홍보 42건, 수해 현장·복구작업 등 현안 홍보 22건 등이다.
특히 이중 지난 21일 업로드 한 '엄상주 명예회장의 정동원 집 방문 영상'은 업로드 이틀 만에 조회수 62만회를 기록하며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3위에 랭크되는 진기록을 세웠다. 27일 현재 조회수는 81만회다.
또한 지난달 게시된 청학동 출신의 '김봉곤 훈장과 도현·다현 국악자매의 청학동 방문 영상' 역시 61만명을 넘겨 '보이스트롯' 2위에 올라 최근 전국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다현 양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그리고 '정동원 하우스 우주총동원 영상' 53만회, '북천 양귀비 꽃방에서 펼쳐진 정동원 공연' 43만회, '수재 의연금 기탁자 조금주 어르신 방문'이 41만회를 기록하는 등 하동 출신의 '트로트 신동' 정동원도 꾸준히 팬덤을 이어갔다.
'하동군 알리미 스튜디오' 오픈기념으로 지난 7월 1일 윤상기 군수와 소유담씨의 특집대담 프로그램이 라이브로 진행돼 실시간 조회수 1110회를 상회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군은 유튜브 채널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지난 6월 군청 정문에 있는 옛 홍보관을 개조해 영상물을 보다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하동군 알리미 스튜디오'를 개설했다.
또한 가수 겸 방송인으로 활동하는 하동홍보대사 소유담씨가 관광시설, 숙박·음식, 농·특산물, 행사·축제 등 다양한 테마별 영상물을 회당 2∼3일 동안 집중 제작하며 완성도를 높여 구독자를 유인하고 있다.
군은 이처럼 단기간의 구독자 5만명 돌파를 기념해 다음달 10일까지 500명에게 하동녹차로 만든 '정동원 랑드샤' 또는 '녹차크리스피롤'을 증정하는 감사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는 국민 누구나 하동군 공식 SNS(유튜브)를 찾아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고 '구독'과 '좋아요'를 누른 화면을 캡처한 다음 하동군 페이스북 페이지에 댓글을 달면 된다.
군은 다음달 13일 이벤트 참여자 중 50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발표하고, 같은 달 17일 당첨자에게 상품을 배송한다.
군 관계자는 "하동군 공식 유튜브 채널에 관심을 갖고 시청해 준 구독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질 높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뉴미디어 시대에 부응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k7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