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인사혁신 '공무원 정책콘테스트' 개최

고성군, 인사혁신 '공무원 정책콘테스트' 개최

군정혁신담당관 혁신담당 조정제, 복지지원과 박진희 주무관 우수공무원으로 선정

기사승인 2020-12-17 06:13:27
[고성=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남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16일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인사혁신 '공무원 정책콘테스트'에서 우수제안자 2명을 선정했다. 

5급 승진반영 분야 10명, 6급 승진·보직반영 분야 16명, 총 26명의 참가자의 정책발표와 심층면접 결과 5급 승진반영분야에 군정혁신담당관 혁신담당 조정제, 6급 승진·보직반영분야에 복지지원과 박진희 주무관이 선정됐다.  


참가자들은 도시재생, 읍면중심지 활성화, 마을만들기 등 지역사업의 추진방안과 고성군 발전과 군민행복을 위한 정책과제 및 추진방향 등 그동안 고민하고 준비했던 다양한 정책들을 제시했다.

10분 이내에 자유 형식으로 정책을 발표했으며, 정책내용 평가와 심층면접을 통해 심사위원 최고, 최저점을 제외한 평균 고득점자 순으로 각 분야의 우수제안자를 선정했다.  

5급 승진분야 우수자로 선정된 조정제 군정혁신담당관 혁신담당은 "정책콘테스트에 참여하면서 고성군 발전과 군민행복을 위한 정책과제 및 추진방향에 대해 많이 고민하고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군민들과 적극 소통해 다양한 의견이 군정에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이번 정책 콘테스트는 연공서열이 중요시됐던 공무원 조직에서 능력과 성과를 우선하는 군민이 체감하는 적극적인 행정조직으로 변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장 방역을 실시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콘테스트를 진행했으며, 행사 전 과정을 고성군 유튜브 실시간 방송으로 공개해 관심 있는 군민 누구나 시청할 수 있게 했다. 

이번에 선정된 정책콘테스트 우수공무원은 12월 말 고성군인사위원회에서 승진심의해 2021년 상반기 정기인사에 반영된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