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는 정시모집에서 일반, 지역인재(의예과), 평생학습자, 농어촌, 특성화고, 재직자 등 6가지 전형으로 총 793명을 선발한다(수시모집 등록 결과에 따라 인원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입학안내 누리집에서 확인 필요). 정시모집 각 전형은 가·다 군으로 나누어 각각 607명, 186명을 선발한다.
일반전형은 수능 100%로 학생들을 일괄 선발한다. 단, 미술·음악·체육교육과 및 민속무용학과는 모집단위별 실기점수도 같이 반영한다.
지역인재전형(의예과)은 경남·부산·울산 지역 소재 고등학교에서 이수한 졸업(예정)자만 응시할 수 있다. 평생학습자전형은 국내 소재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로서, 만 30세 이상인 자(2021년 3월 1일 기준)만 지원 가능한 전형으로 산업경영학과·미래산업융합학과에서 모집한다.
정원 외 전형으로 농어촌학생전형, 특성화고교 졸업자전형은 수능 100%로 선발하며, 재직자전형은 서류평가(자기소개서) 100%로 선발한다.
경상대는 이번 정시모집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산출 공식을 변경했고, 영어 절대평가 등급에 따라 대학 자체 변환 점수표를 활용한다. 모든 모집단위에는 지원자가 응시한 수능 과목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나, 의예과·수의예과는 수학 '가'와 과탐 과목 응시 학생만 지원 가능하다. 또한, 자연계열 모집단위는 수학 '가'와 과탐 과목 응시학생에게 가산점을 부여(의예과·수의예과는 제외)하고 있다.
서류제출 대상자는 해당 서류를 등기우편으로 송부하거나 방문해 제출해야 하며, 등기우편의 경우 제출 마감일인 1월 12일 소인까지 유효하다. 합격자 발표는 2월 7일 오후 4시에 할 예정이며 2월 18일 오후 9시까지 충원합격자 발표가 이어진다.
정시모집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상대학교 누리집 또는 경상대학교 입학본부에서 안내한다.
이광호 경상대 입학본부장은 "올해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수험생의 혼란이 많은 해였지만 경상대의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잘 활용한다면 올바른 정보를 잘 수집할 수 있을 것이며, 이런 시기일수록 큰 뜻을 품고 차분하게 정리해 나간다면 원하는 모집단위에 진학할 수 있을 것이"이라고 밝히고 "경상대는 개척정신을 가진 진취적인 수험생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kk7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