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문화재단, '인권경영' 선언

김해문화재단, '인권경영' 선언

기사승인 2020-12-30 11:17:49
[김해=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인간의 존엄과 가치 위에 꽃피우는 김해문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

김해문화재단은 29일 김해문화의전당 누리홀에서 인권경영 선언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으로 인권경영에 나섰다. 

인권경영이란 '기관의 경영과정에서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고 보호하는 경영'을 일컫는 것으로 최근 인권보호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재단도 앞장서 실천하게 됐다.


이를 위해 재단은 올 하반기부터 인권경영 시스템 확립에 돌입했다. 

먼저 인권경영 제도화를 위해 인권경영 이행지침을 제정하고 이어 인권전문가 및 시민대표, 문화예술 전문가 등을 외부위원으로 하는 인권경영위원회를 구성하고, 재단 내 인권현황 기초 실태조사를 실시했다.

향후에는 인권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재단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인권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인권침해 예방 및 관리를 위해 재단운영 및 주요사업에 대한 인권영향평가를 실시하는 한편 인권침해 구제절차를 확립하고 신고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최근 인권 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하고 있어 재단 임직원 모두가 인권경영의 필요성을 절감했고, 이에 인권경영 구축을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인권경영 선언이 지역 기업들의 인권중시 경영 기조 확립에 마중물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