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소식] 통영시, 통영향인증 발급 시행

[통영소식] 통영시, 통영향인증 발급 시행

기사승인 2020-12-31 16:07:11
[통영=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남 통영시(시장 강석주)가 2021년 1월 1일부터 국내외 거주하는 재외 시민을 대상으로 ‘통영향인증’ 발급을 시행한다.

이번 향인증 발급은 출향인에게는 애향심과 자긍심을 고취해 통영 방문을 유도하고, 통영에 대한 정서적 유대감이 적은 출향2세대에게는 통영인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통영향인증은 가족관계등록부 상의 등록기준지가 통영인 타지역 거주자와 배우자 및 직계비속을 대상으로 발급되며, 향인증 소지자는 통영케이블카 및 남망산 디지털피랑 등 통영시가 설치·관리하는 14개소의 관광시설 이용 시 통영시민과 동일한 수준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국내외 거주하는 많은 통영인들이 통영향인증 발급을 통해 고향 통영을 방문하는 계기가 되어 지역경제에도 이바지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통영시, 모바일 통영사랑상품권 출시

경남 통영시(시장 강석주)가 2021년 1월 4일 제로페이와 연계한 모바일 통영사랑상품권을 출시한다.

모바일 통영사랑상품권은 소비촉진을 통한 지역 내 소상공인, 자영업자 매출 증대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상권 활성화를 목적으로 통영시에서 발행하는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시내 전역의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통영사랑상품권 구매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권종은 1천원, 5천원, 1만원, 5만원 총 4종류다. 1인당 월 50만원까지 할인 구매가 가능하며, 총 발행액은 40억원이다. 


판매추이에 따라 확대 발행할 계획이다.

제로페이와 연계된 통영사랑상품권은 가맹점의 결제수수료가 없고, 할인 혜택으로 인한 소비촉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단, 대형마트 및 유흥주점 등 일부 가맹점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모바일 통영사랑상품권은 기존에 사용하던 페이 앱, 은행 앱에서 구매 및 결제가 가능하다. 

현재 ▲농협은행(올원뱅크) ▲새마을금고 ▲경남은행 ▲기업은행 ▲신한은행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네이브 ▲페이코 ▲ 체크페이 등 38개 앱에서 구매 및 결제가 가능하며, 사용 가능한 앱은 계속 추가 되고 있다.

상품권 구매 후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물품 구매 시 가맹점의 QR코드를 촬영해 모바일 상품권으로 결제하면 된다. 

소비자는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수 있어 편리하고, 판매자 또한 스마트폰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해 편리하고 정확하다.

통영사랑상품권 지류도 200억원 사전발주로 새해부터 바로 1인당 월 50만원한도 10% 할인 구매가능하며, 모바일 통영사랑상품권 출시를 기념해 1월~3월까지 매월 5만원 이상 사용 시 만원을 페이백해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