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대학교] 취업하이퍼포머 시상식 개최

[마산대학교] 취업하이퍼포머 시상식 개최

기사승인 2021-01-12 18:08:41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마산대학교(총장 이학은) 취창업지원센터는 12일 본관 3층 국제회의실에서 취업역량강화 혁신지원사업 '취업하이퍼포머'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시상식은 지난해 추진한 모든 프로그램에서 재학생들의 취업과 창업역량 향상에 우수한 성과를 낸 교원과 학생을 시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공동아리 부문에서 학생 11팀과 교원 8명, 창업동아리 부문에서 학생 6팀과 교원 6명, 산학협력캡스톤디자인 부문에서 학생 7팀, 교원 6명 그 외 창업창의프레젠테이션(포트폴리오)경진대회, 취업서포터즈, 특별상을 수상했으며 우수사례를 동영상으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대상 및 최우수상만 현장 수상으로 진행했다. 

이학은 총장은 "희망과 열정을 가진 패기 있는 우수 학생들이 있어 마산대가 빛날 수 있다"며 "마산대 학생으로서 긍지를 가지고 더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원혁 취창업지원센터장, 스포츠마케팅 공로 도지사 표창

마산대학교 최원혁 취창업지원센터장이 '2020년 경상남도 스포츠마케팅(동계전지훈련유치 등) 유공자 표창' 대상자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장을 수상했다.


최원혁 교수는 2020년부터 경상남도 문화관광체육국 체육지원과와 산·학·연·관의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과 경남스포츠산업육성지원센터 스포츠관련 정부재정지원사업 분야에서 경남도와 공동으로 사업수주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최 교수는 2022년까지 수행 예정인 경남스포츠산업육성지원센터 스포츠취창업센터장을 겸직해 도내 스포츠전문인재 양성과 스포츠산업 창업보육을 통해 신산업 육성은 물론 사업수주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학생복지팀 양승철 팀장, 학자금지원 공로 교육부장관 표창 

마산대학교 학생복지팀 양승철 팀장이 2020년도 정부학자금지원제도 운영 및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정부 학자금지원 유공자로 선정돼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자세로 맞춤형 국가장학제도 기반 조성, 학자금 대출 및 등록금 정책 분야에서 대학생 및 학부모의 학비 부담 경감을 위해 기여한 공로로 선정됐다.


마산대 학생복지팀은 학생 장학지원, 학생복지 및 지도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적극적으로 국가장학 및 정부학자금 안내 및 상담을  통해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꿈과 열정을 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양승철 팀장은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학생 누구나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겸손한 마음으로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해 학교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