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엔진, 바르질라와 추진기 사업 협력

STX엔진, 바르질라와 추진기 사업 협력

기사승인 2021-02-16 15:49:01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방위사업용 디젤엔진 전문업체인 STX엔진이 최근 친환경 해양장비 및 추진시스템 글로벌 전문업체인 바르질라사(핀란드 본사)와 가변피치 프로펠러 및 고정형 피치 프로펠러, 워트젯 추진 장비에 대해 국내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 협력으로 디젤엔진과 바르질라사의 추진장비(추진기, 워트젯 등)을 연계한 종합 추진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바르질라사는 해양 및 육상 발전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에너지원과 관련된 각종 전문 장비를 연구개발, 생산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란드 소재 세계적 전문 기업이다. 

STX엔진 특수본부장 이상수 상무는 "40여년간 국내 방위사업용 디젤엔진 전문업체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세계적 해양장비 및 추진시스템 업체인 바르질라와 사업 협력을 확대해 국내 유일의 토탈 솔류션을 제공하는 국내 전문업체로 탈바꿈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바르질라 코리아 오세정 대표는 "방위사업용 디젤엔진 시장을 주도하는 STX엔진과 추진장비 분야의 앞선 기술을 보유한 바르질라가 해상선박 추진시스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추진시스템 전반에 걸쳐 신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등 사업확대 및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