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 교육부 '대학 방역관리 우수사례' 선정

창원대, 교육부 '대학 방역관리 우수사례' 선정

기사승인 2021-03-22 18:26:08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가 교육부가 발표한 '2020학년도 대학 방역관리 우수사례'에 ▲학내 출입통제 및 모니터링 ▲수업운영 방법 개선 및 관리 등 2개 부문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교육부의 '2020학년도 대학 방역관리 우수사례'에서 창원대는 ▲학내 출입통제 및 모니터링과 관련해 ‘등교 전 건강상태를 자가진단할 수 있도록 대학 모바일앱에 탑재하고 공결처리 등의 학사정보와 연계’한 내용이 우수사례로 꼽혔다.


창원대학교는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해 대학 모바일앱에 건강상태 자가진단 버튼을 탑재하고, 학생들이 사용자 인증을 거쳐 건강 진단조사를 한 후 등교(정상) 및 공결처리(증상발현)를 구분하는 시스템을 구축·시행하고 있다.

또한 수업운영 방법 개선 및 관리 부문은 ‘원활한 비대면 수업환경 조성 지원 및 학내 구성원에게 신속한 정보안내를 위한 비대면수업 홈페이지 신설’이 우수사례에 올랐다.

창원대는 이클래스와 팀즈, 줌, 구글 G suite 등을 이용해 비대면 수업 정보·기술을 지원하는 비대면 수업지원단을 운영하고, 총학생회 SNS를 통해 수업운영 및 학사일정, 성적평가 방법 등을 사전 공지해 호평을 받았다.

한편 교육부는 코로나19 감염증 방역관리 우수모델을 발굴하고, 대학에 공유하기 위해 ‘대학 방역관리 우수사례’를 조사·발표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