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소식] 창녕군, 창녕마늘 소비촉진 상생협약 체결

[창녕소식] 창녕군, 창녕마늘 소비촉진 상생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1-03-31 18:47:08
[창녕=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남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30일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우포농업협동조합, 신라외식개발 티바두마리치킨과 창녕마늘 소비촉진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한정우 군수를 비롯해 우포농업협동조합 정장석 조합장, 신라외식개발의 유상부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협약서를 교환했다.


신라외식개발은 ‘티바두마리치킨’이라는 대표 치킨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2001년 개점해 전국 360여개 가맹점에서 창녕마늘을 연 100톤 가량 사용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최고 품질의 창녕마늘을 중간 유통마진을 최소화해 적정한 가격의 마늘을 공급해 경제적인 이익과 동시에 고품질의 창녕마늘을 홍보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정우 군수는 "창녕군과 우포농업협동조합, 신라외식개발에게 더 많은 교류협력을 위한 이번 협약이 동반 성장에 좋은 결실을 맺기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창녕군, 4월 5일부터 야간진료실 운영

경남 창녕군(군수 한정우)이 의료취약지내 야간 진료 의료기관이 없는 소재지 보건진료소에서 4월 5일부터 야간진료실을 운영한다.

야간진료실 운영은 공공의료취약지역 개선과 보건소 기능 확대 개편을 통한 응급상황 시 1차적 응급처치·진료 등 주민편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야간진료는 보건진료소 진료전담공무원이 평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권역별(북부 3, 남부 3)로 주 2회 운영해 간단한 처치와 처방 및 그 외 위중·응급환자는 119구급차 연계 의료기관으로 이송조치한다.

권역별 진료일정은 ▲월·수요일은 성산면 대견, 도천면 논리 ▲화·목요일은 창녕읍 옥천, 남지읍 고곡 ▲수·금요일은 유어면 광산, 길곡면 오호보건진료소에서 진료한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