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박스 영상 반드시 보관하세요~"…조직적 교통사고 보험사기범 일당 검거

"블랙박스 영상 반드시 보관하세요~"…조직적 교통사고 보험사기범 일당 검거

기사승인 2021-04-12 16:16:06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SNS로 공범을 모집해 조직적으로 교통사고를 일으켜 보험금을 챙긴 사기범 일당들이 경찰에 검거됐다.

12일 양산경찰서는 양산, 울산 지역에서 법규위반 차량을 고의로 충격하는 방법으로 교통사고를 일으켜 7400만원 상당의 보험금을 편취한 혐의(보험사기방지특별법위반)로 A씨 등 3명을 구속하고, 공범인 D씨 등 29명을 불구속 송치했다.


경찰에 따르면 A씨 등은 2020년 12월 말경, 임대한 원룸에 사무실을 차려놓고 조직적으로 공범모집, 사고야기, 보험처리 및 교육 등의 역할을 분담한 후 SNS에 일당 30∼40만원을 주는 조건으로 공범자(운전, 동승)를 모아 2021년 2월부터 한 달여간 법규위반 차량을 대상으로 12회에 걸쳐 고의로 교통사고를 야기하고 보험금을 수령했다.

특히 이들은 향후 수사에 대비 공범자 명의로 차량을 대여한 후 주범 B가 고의사고를 내고 조수석 탑승자와 운전자를 바꿔치기하는 방법을 사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보험범죄의 표적이 되지 않도록 항상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고의사고가 의심될 경우 즉시 신고하는 한편 범죄혐의 입증을 위해 블랙박스 영상을 보관해 둘 것을 당부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