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인제대, 부산한일문화교류협회와 업무협정 체결

[대학소식] 인제대, 부산한일문화교류협회와 업무협정 체결

기사승인 2021-04-23 19:16:38
[김해=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와 부산한일문화교류협회(회장 이상준)는 23일 백인제기념도서관 인문교양세미나실에서 맞춤형 로컬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인제대 박재섭 지역연계협력본부장, 김종현 인문문화학부 교수, 융복합문화센터 곽창호 과장 외 직원들이 참석했고, 부산한일문화교류협회에서는 이상준 회장, 하숙경 상임이사, 오세웅 차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각 기관 사업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 ▲JLPT 일본어능력시험의 김해지역 거점 운영을 위한 공동 협력 ▲맞춤형 로컬 인재양성 및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정보 공유와 자원 활용 등을 위해 서로 함께한다.

인제대 박재섭 지역연계협력본부장은 "민간 차원의 문화교류를 이끌고 있는 부산한일문화교류협회와 협력을 통해 유능한 로컬 인재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부산한일문화교류협회 이상준 회장은 "인제대가 한일 친선교류를 위해 오래전부터 힘써온걸 알고 있다"며 "앞으로 협회차원에서 인재발굴을 위해 적극 교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폴리텍Ⅶ대학, 브이엘환경그룹과 산학협력 체결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학장 배석태)는 23일 대학 본관 2층 회의실에서 브이엘환경그룹과‘환경 및 신재생 에너지 분야 공동연구 및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으로 양 기관은 환경분야 및 신재생에너지 분야 공동연구 및 산학협력, 지능형/친환경 실현을 위한 신사업 개발 및 공동연구 및 협력, 환경 및 에너지분야 R&D 및 엔지니어링 프로젝트 등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한편 브이엘환경그룹 박영준 총괄대표는 이날 대학발전기금으로 1000만원을 기증했다.

한편 브이엘환경그룹은 2015년 4월 설립한 환경 및 에너지 분야의 특화된 최고의 전문기업이며, 창립 이후 매년 2배 이상의 성장을 거듭해 현재 약 1조원 규모의 자산을 운영하고 있다. 


◆마산대학교, 성지여고와 진로지도 결연 협약 체결

마산대학교(총장 이학은)는 22일 창원 성지여자고등학교와 진로지도 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마산대는 성지여고와 교육과정 개발, 취업지도 프로그램 운영, 진로체험 프로그램 지원 등에 대한 상호교류 및 협조를 진행하기로 했다. 


마산대는 이를 계기로 지역 대학과 지역 고교간의 상생을 도모하는 주춧돌 단계로서 앞으로도 결연 협약을 확대하기로 했다.

민창홍 성지여고 교장은 "전문대학만의 차별화된 실무전문성을 다시금 확인하는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도 마산대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산대는 2019년 교육부 교육기부 우수기관 선정, 2021년 진로체험캠프에 사업 선정돼 지역 중,고교에 대한 진로체험 운영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의 진로 및 적성에 대한 체험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