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개장식에는 허성무 창원시장을 비롯해 김종년 창원시체육회장, 안종득 창원시파크골프협회장, 지역구 도·시의원, 파크골프 동호인들이 참석했으며 파크골프장 조성에 대한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커팅, 기념시타 순으로 진행됐다.
의창구 대산면 낙동강변 조성된 파크골프장은 시비 3억3400만원을 투입돼 주요 사용자인 창원시 파크골프협회와의 사전협의를 통한 의견을 코스 설계에 반영하고,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의 하천점용허가를 거쳐 9910㎡ 면적에 9홀 규모로 조성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시민들이 낙동강 친수공간에서 자연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하면서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파크골프장을 조성해 기쁘게 생각하며 파크골프장 개장 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안전하게 운동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30회 BNK경남은행 비대면 백일장 및 사생실기대회' 개최
30년 정통의 'BNK경남은행 백일장 및 사생실기대회'가 24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BNK경남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BNK경남은행’ 라이브 중계와 함께 2시간여동안 진행된 제30회 BNK경남은행 비대면 백일장 및 사생실기대회는 경남ㆍ울산지역 어린이 및 중ㆍ고 성인 남녀 등 지역민 2000여명이 각 가정에서 동시 접속했다.
제30회 BNK경남은행 비대면 백일장 및 사생실기대회는 지난 대면 대회 영상이 담긴 동영상을 시작으로 최홍영 은행장의 영상 인사, 실시간 퀴즈, 샌드(Sand)애니메이션, 마술공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최홍영 은행장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매년 창원ㆍ김해ㆍ진주ㆍ울산에서 분산 개최해오던 BNK경남은행 백일장 및 사생실기대회를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BNK경남은행은 다양한 문예 행사와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사업을 더욱 확대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최 행장은 제30회 BNK경남은행 비대면 백일장 및 사생실기대회 주제로 '코로나19 시대의 행복 찾기'와 '우리들의 봄 이야기'를 발표했다.
영상 인사와 주제 발표 후 본격적으로 진행된 제30회 BNK경남은행 비대면 백일장 및 사생실기대회는 제한된 시간 내 원활하게 작품이 작성ㆍ제작될 수 있도록 남녀 진행자가 작품 작성ㆍ제작 주의사항 등을 안내하고 시간을 일러주는 한편 LTE중계장비를 통해 백일장과 사생실기대회에 참가한 가정을 이원 중계하며 대회 분위기를 전했다.
BNK경남은행은 제30회 BNK경남은행 비대면 백일장 및 사생실기대회 출품 작품을 백일장과 사생실기대회 부문으로 구분, 학생부ㆍ성인부 26명 유치부ㆍ저/고학년ㆍ단체상 1674명 등 총 1700명을 시상한다.
입상자는 오는 5월 31일 BNK경남은행 홈페이지 공지될 예정이다.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