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축협 조합원인 권태홍(61)․김옥경(53) 부부는 30년 동안 한우 214여두를 양축해 오면서 9만평 이상의 농지에 조사료(호밀, 라이그라스) 재배단지를 조성해 섬유질 위주의 한우 사양관리를 통해 양질의 고급육 생산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축산농가다.
특히 밀양축협 한우고급육아카데미 교육과정 이수를 통해 전산화된 한우 사양관리 기술로 최근 1년간 1+ 등급 이상의 육우를 80% 이상으로 출하하고 있으며, 축사시설 현대화와 가축방역시스템 자동화를 통해 농업 경영비를 절감하고 있다.
또한 자신만의 한우육우기술을 후계 축산인 양성에도 적극 전파해 온 점을 인정받아 이달의 새농민으로 선정됐다.
◆NH농협은행, 계좌이동 서비스 신청 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본부장 최영식)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5월 한달 간 농협은행 계좌이동 서비스를 신청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5월에는 오래오(5來5)!'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래오(5來5)'는 5월(5), 계좌이동 서비스를 신청해 농협은행 고객으로 오시는(來), 505명(5)의 고객을 의미하는 이벤트 명으로 본격적인 이사철에 농협은행으로 이사 오기를 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참여 방법은 다른 금융기관 계좌에서 자동납부(계좌간 자동이체·송금 제외)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이벤트 기간 중에 계좌이동 서비스를 통해 당행 계좌로 자동납부(계좌간 자동이체·송금 제외)를 변경한 후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및 올원뱅크 ‘이벤트’탭에서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며 자동납부 신청건수가 3건 이상인 고객은 플라워박스(300명)를 받을 수 있는 추가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농협창녕교육원, 관내 농가 찾아 일손돕기 실시
농협중앙회 창녕교육원(원장 여일구)은 4일 창녕 부곡면 수다리 소재 관내 마늘농가를 찾아 교육원 교직원과 함께 ‘국민과 함께하는 농촌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외국인 근로자 입국이 제한되는 등 농촌 일손부족이 점점 가중되는 농가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결하려는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여일구 원장과 교직원은 마을 주민들과 함께 마늘쫑 제거 및 주변 환경정비 작업을 실시했다.
창녕교육원 여일구 원장은 "이번 일손돕기가 코로나 확산으로 여러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창녕교육원이 농업인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창원농협, 이웃돕기 백미 기부
동창원농협(조합장 황성보)은 3일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회장 김종길)에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백미 10kg 185포(555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동창원농협은 1973년 설립 이래 농업 경쟁력 강화와 농업인 삶의 질 향상,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으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다문화가정 농촌정착지원, 실버대학 운영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에 기부하는 백미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쌀 가격 상승 등으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가구를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달된 백미는 적십자봉사원들이 취약계층 결연세대를 방문해 전달하고 건강과 안부를 살필 예정이다.
황성보 조합장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나눔의 손길이 잘 전달되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사랑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창원시지부, 코로나19 극복 농업 현장경영 실시
농협창원시지부(지부장 박성호)는 3일 창원의 대표적 농산물인 수박 및 당근의 성출하기를 맞아 농업인 애로사항 청취 등 농촌현장경영을 실시했다.
이날 박성호 지부장은 대산농협(조합장 정의일) 관내 수박과 당근 재배 농업인을 방문해 작황 상황 점검과 농업들의 애로사항을 경취했다.
박성호 지부장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일손돕기 등 농촌 현장지원에 많은 노력과 지원을 하겠다"며 "앞으로도 농업인과 함께하는 농협 구현을 위해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