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건축경관상의 공모대상은 2019년 1월 1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사용승인이 완료된 관내 우수경관 건축물로 올해 1월 25일부터 2월 25일까지 한달간 총 15작품이 공모 신청돼 밀양시 경관위원회의 심사결과 총 6작품(우수 3작품, 장려 3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수상작 선정은 주변 공간 및 환경과의 연계와 조화에 가장 큰 배점을 뒀으며 입면디자인 계획의 우수성, 색상 및 재료계획의 적절성, 외부부속시설의 조화, 기타 창의적 요소 등을 기준으로 점수를 부여했다.
건축경관상 수상자는 선정된 건축물의 건축사와 건축주로, 건축사에게는 상장을, 건축주에게는 현판을 수여했다.
한편 밀양시는 공공건축사업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올해 1월 밀양시청 건축과 내에 공공건축담당을 신설하고 공공건축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김해시 웹툰창작체험관, 상반기 웹툰 강좌 수강생 모집
김해시 웹툰창작체험관은 2021년도 상반기 웹툰 교육강좌 수강생을 오는 5월 10일부터 모집한다.
김해시 웹툰창작체험관은 2020년 문체부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웹툰창작체험관 운영 및 조성사업으로 안동문화의집 작은도서관에 조성되어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문장비를 활용한 교육강좌를 운영 중이다.
이번 강좌는 중고생 대상의 '웹툰기초반'(총8회)과 초등 고학년 대상의 이모티콘반(총10회) 총 2개 프로그램으로 연재 경험이 있는 웹툰작가가 강의를 진행한다.
웹툰 교육강좌 참가 신청은 오는 5월 10일 오전 10시부터 김해시공공예약포털을 통해 선착순 접수다.
◆양산시, 지방세 체납자 주식·가상화폐 압류 추진
양산시(시장 김일권)가 최근 주식 및 가상화폐 투자 열풍이 불면서 투자자와 거래금액이 급등함에 따라 이를 이용한 재산은닉 행위 근절을 위해 주식 및 가상화폐 압류를 추진한다.
시는 국내 주요 증권회사 및 가상자산거래소에 1000만원이상 고액체납자 567명의 주식 및 가상화폐 보유 현황을 조회 요청했다.
증권회사로부터 확인된 4명을 대상으로 주식계좌 8200만원을 압류 조치했으며 증권회사 및 가상자산거래소에서 추가 조회 결과 통보 시 대상자와 금액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조회 결과에 따라 즉시 압류를 진행하고 자진납부를 유도할 방침이며 지속적인 세금 납부 거부시에는 주식 및 가상화폐를 거래소와 협의 후 매각해 체납 세금에 충당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국세청 등 다른 기관 사례를 보면 주식 및 가상화폐 등이 적발된 체납자의 경우 환수당하지 않으려고 세금을 즉시 납부하는 경우도 여러 건인 것으로 확인됐다"며 "효과적인 체납 해소 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