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소식] 진주시의회, '진주시 사회복지협의회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의회소식] 진주시의회, '진주시 사회복지협의회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기사승인 2021-10-19 12:54:47
[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진주시의회 경제복지위원회가 지난 18일 사회복지협의회의 효율적인 업무수행을 지원하기 위해 상정된 '진주시 사회복지협의회 지원 조례안'을 가결했다.

이 조례안에는 진주시 사회복지협의회가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필요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할 수 있고 특히 진주시 실정에 맞는 사회복지 분야의 조사·연구 및 정책 건의, 기관·단체 및 소외계층 발굴 등에 연계·협력 사업을 지원할 수 있게 된다. 본 조례안은 오는 20일 진주시의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가결여부가 최종 결정된다. 


조례안 제정을 이끌어낸 정재욱 시의원은 "사회복지시설은 취약계층에 대한 업무 수행자로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일하며 촘촘한 복지체계 구축에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진주시 사회복지시스템 전반에 사업적 효율성을 담보하게 됐다"며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정재욱 의원은 지난 9월 진주시의회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를 위한 복지와 진주형 사회복지시스템의 효율성을 위해 관련 근거 마련을 촉구한바 있으며 사회복지협의회와의 활발한 교류와 간담회 등으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왔다.


◆사천시의회, '사천시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통과

경남 사천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감염병 예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게 될 사천시민자율방역단이 만들어진다.

19일 사천시의회에 따르면 김경숙 의원(국민의힘, 동서금·벌용·향촌)이 대표 발의한 '사천시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18일 제256회 임시회에서 통과됐다.


이 조례안에는 코로나19를 비롯한 감염병 예방을 위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사천시민자율방역단을 구성하고 방역단의 활동에 대한 임무, 지원 및 교육에 관한 사항이 포함돼 있다.

이 조례안은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은 선제적 대응이 중요하기에 주민과 가장 긴밀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사천시민자율방역단을 구성해 감염병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목적을 두고 있다.

김경숙 의원은 "이번 조례를 통해 코로나19 등 감염병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 감염병 예방 및 관리 시 선제적 대응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