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L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진주중앙시장상인회에 장바구니 100개를 전달하고 지역 전통시장인 진주중앙유등시장에서 쌀, 잡곡, 건어물, 감, 요술버선 등 지역특산품을 구매했다.
구매한 물품은 다음달 11월 개최 예정인 혁신도시 공공기관 사랑나눔 릴레이 캠페인행사에 기부해 직원들이 가져오는 생필품들과 함께 지역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김세종 원장은 "이번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전통시장과 지역 소외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지역 이웃이 어렵고 힘든 시기, 더욱 절실한 온정 나눔을 잊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가치 추진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KTL은 지난 2015년 3월 경남 진주혁신도시로 본원을 이전한 후 매 명절 빠짐없이 이웃사랑 나눔 실천을 위해 전통시장을 방문하고 있으며 특별 기획된 이번 행사로 15번째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천(누적 구매금액 10억 3000여만원)하고 있다.
◆국기원, 방산수출 지원사업 참여기업 대상 간담회 개최
국방기술진흥연구소(이하 국기연, 소장 임영일)가 올해 방산수출지원사업에 처음 참여거나 기존에 참여하고 있던 38개 중소 방산기업을 대상으로 방산수출 진흥 및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국기연은 수출 진흥전략 및 글로벌 경쟁력 확보방안을 제시하는 한편 전문 강사 초빙을 통해 체계공학에 기반한 개발관리 방법을 설명하는 등 기업운영에 필요한 정보들을 안내할 예정이다.
한승재 부장은 "방위산업은 국방력과 경제성장을 견인하는 국가 핵심산업으로 K-방산의 수출 실적 확대를 위해 민간업체를 적극 육성하고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기연은 국내 방위산업 기업들이 세계시장에 적극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컨설팅을 연중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전국 각 지자체와 협력해 지역별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수출 가능성이 높은 유망 기업과 품목들을 지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kk7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