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Ⅶ대학이 졸업생 취업률 추이를 분석한 결과, 2020년 중견기업 위주에서 지난해 대기업 취업으로 역전해 2022년 졸업예정자의 대기업 취업률은 지난해의 배이상으로 급격히 늘어났다.
대학알리미 공시 2020년 졸업생의 취업현황(전문대학)자료에 따르면 전국 2년제 대학(500인이상 졸업생) 취업률 1위로 2022년 졸업예정자의 대기업 등 중견기업 이상 취업률은 11월 현재 72%를 넘어섰다.
이는 배석태 학장 취임 이후 대학발전 역점사항인 '주요기업 학과별 1:1 매칭협약 추진'에 의한 결과로 올해 취업예정자의 50% 이상이 대기업에 취업하는 빛나는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4년을 기준으로 대기업 취업현황을 살펴보면 LG그룹이 가장 많고 현대, 한화, 삼성, 볼보, SK, 포스코, 두산, 공기업 및 공무원, 효성, 코오롱, LS 순으로 집계됐다.
배석태 학장은 "폴리텍Ⅶ대학이 부·울·경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AI기반 교육 인프라 구축 거점대학이 되도록 우수한 신입생 유치는 물론 우량 기업 취업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큰 플랜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Ⅶ대학은 12월 30일부터 2년제 학위과정 정시모집을 앞두고 있으며 현재는 일반계고 위탁과정 신입생과 전문기술 및 하이테크과정을 모집 중이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경남대 LINC+사업단, ‘현장실습·취업 매칭DAY’ 개최
경남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박은주)은 25일 창조관 1층 로비에서 ‘2021 현장실습·취업 매칭DAY’를 개최했다.
'현장실습·취업 매칭DAY'는 경남 인근 기업체 대표 및 인사 담당자를 초청해 참여 기업들은 학생들에게 기업을 홍보하고, 재학생들은 우수기업 인사담당자와 1:1 면담 등을 통해 취업 및 현장실습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경남대 LINC+사업단이 주관하고 인재개발처와 KU-IPP사업단이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대학의 가족회사 및 네트워크 기업인 금화테크, 에스디이앤티, 아난티 남해, 금아하이드파워, 에필코칭센터 등 총 26곳 지역의 우수 기업이 참여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창원대, 제21회 정보통신기술대전 개최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정보통신공학과는 25일과 26일 창원대학교 동백관 조현욱아트홀에서 ‘정보통신공학과 제21회 정보통신기술대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졸업예정 학생들이 학과에서 배운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졸업작품을 전시하고 후배들과 함께 그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경남SW융합전문인력양성사업단에서 진행하는 과제를 전시하고 소개해 정보통신 분야 신기술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펼쳐졌다.
개막식은 창원대학교 이호영 총장과 어윤 공과대학장(경남SW융합전문인력양성사업단장), 정보통신공학과 교수 및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총 28개 학생 작품이 전시됐다.
이호영 총장은 "정보통신공학과는 1998년 학과 설립 이래 지금까지 첨단분야를 선도하는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 작품은 자기 주도적 탐구 의욕을 가진 도전적, 창의적, 미래 지향적 학생의 산실임을 스스로 입증하는 결실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인제대, 고교 윈터스쿨 3개 강좌 운영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가 부산시교육청에서 주관하는 2021학년도 동계 지역대학 연계 고교 윈터스쿨 운영 사업에 3개 강좌가 선정됐다.
인제대에서 운영하는 강좌는 '국제 무역경제와 경영-경상계열 전공 이해하기(경영학과 손정민 교수)’, ‘엘리트 고교생을 위한 이미지메이킹과 프레젠테이션(리버럴아츠교육학부 이도경 교수)’와 ‘놀면 뭐하니? 인공지능 배우기(AI융합대학 변해원 교수)’로 내년 1월부터 운영된다.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 학습과 팀 프로젝트 수업으로 이뤄져 있으며 강좌에 따라 진로 연계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놀면 뭐하니? 인공지능 배우기’는 AI융합대학에서 개설된 강좌로 4차 산업혁명 시대 청년들의 인공지능 이해도 증진을 위한 챗봇 만들기, 인공지능 만들기, 인공지능에게 편견 학습시키기 등 다양한 실습내용을 포함한다.
고교 윈터스쿨 사업은 부산광역시 교육청에서 2011년부터 단위학교에서 개설하기 힘든 체험과 탐구, 실험·실습, 토의·토론, 논술, 예체능, 진로·직업체험 등 다양한 과목을 운영해 학생들의 창의성 계발을 돕기 위해 진행하고 있다.
김해=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