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극단, 상근객원단원·청년연수단원 위촉 [문화·예술]

경남도립극단, 상근객원단원·청년연수단원 위촉 [문화·예술]

기사승인 2022-01-10 16:03:12
경남도립극단이 2022년 상근객원단원·청년연수단원 위촉식을 열었다. 10일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된 위촉식에는 강동옥 경남도립예술단(단장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 부단장, 도립극단 박장렬 예술감독, 상근객원단원과 청년연수단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달 단원 공개모집에는 전국에서 우수한 인재들이 지원했고, 실기 및 면접전형을 거쳐 상근객원단원 6명, 청년연수단원 3명 등 최종 9명의 단원이 선발됐다. 위촉된 단원들은 오는 12월까지 도립극단에 상근하며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정기공연, 순회 및 기획공연 등 다양한 작품에 참여하게 된다. 


경남 연극의 미래를 위한 젊은 인재를 육성하고, 도내·외 청년 예술인의 경남 유입을 위해 추진된 경남도립극단 청년연수단원은 올해 2기 단원을 맞이했다. 

연극 토지Ⅱ에서 김환 역을 맡았던 한갑수 상근객원단원은 "지난해 내 연극의 고향과 같은 경남에서 연극 토지Ⅱ를 함께 하면서 너무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며 "올해 상근단원으로 함께 하는 만큼 경남도민과 관객들에게 더 큰 감동을 전해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립극단은 박경리 작가의 소설 토지를 연극화한 연극 토지Ⅰ으로 지난 2020년 경남도민을 처음 만났다. 창단공연 연극 토지Ⅰ은 서울 예술의전당 지역우수공연, 부산국제연극제 폐막공연으로 초정돼 평단과 관객의 호평을 받았고, 지난해 10월 후속작 연극 토지Ⅱ는 정기공연 만석을 기록하며 연극 토지의 대장정을 완성했다.

올해 도립극단은 오는 2월 연극 토지Ⅱ 거제 순회공연을 시작으로 4월, 10월 정기 공연과 순회공연, 기획공연 등 풍성한 공연으로 경남도민과 관객을 찾을 예정이다.

한편 경남도립극단 상근객원단원 및 청년연수단원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경남도립예술단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창원=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