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독서대전, 관 주도에서 탈피해 시민 중심으로 운영 다양한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

김해독서대전, 관 주도에서 탈피해 시민 중심으로 운영 다양한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

기사승인 2022-03-31 15:11:27
김해시가 4월 1일부터 24일까지 '2022 김해독서대전'관련, 시민설문조사와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그동안 독서대전 추진 과정을 관에서 일방적으로 주도한 방식에서 탈피해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다.

설문조사는 슬로건 선호도 조사와 초청 작가 추천 행태로 진행한다.


슬로건 선호도 조사는 지역 내 독서·문화 단체 관계자들로 구성한 독서대전 추진단 회의를 통해 선정된 후보 문안을 두고 선호도 조사를 한다. 

초청 작가 추천은 시민들이 각자 만나고 싶은 작가를 추천하는 일반 작가 부문과 역대 김해시 올해의 책 선정 작가 부문으로 나눠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는 독서대전의 정체성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독서대전 행사 취지에 부합하는 창의적인 프로그램, 책과 독서를 주제로 한 참신하고 실현가능한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우수 작품을 선정한다. 

선정 작품은 독서대전 추진단 회의를 통해 김해시에 맞게 각색해 김해독서대전 행사 때에 선보인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해시 인재육성지원과 배선영과장은 "김해독서대전은 2018년 첫 대회부터 설문조사와 공모, 행사 프로그램 참여로 추진해왔다. 김해독서대전이 진정한 김해시민의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는 2018년 대한민국 독서대전 행사 이후 이를 자체행사로 전환해 매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10월 22일-30일 사이 수릉원 일원과 지역 내 도서관 등지에서 진행한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