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세일 품목인 참기름은 단성면의 천지샘(대표 김정동)에서 생산한 제품이다.
풍부한 일조량과 배수가 잘 되는 비옥한 토양에서 자란 참깨를 사용해 천지샘만의 로스팅 노하우로 깔끔하게 짜내 고소한 향을 느낄 수 있다.
이번 타임세일 진행시간 동안 참기름 300ml를 기존 3만2900원에서 2만8000원에 판매하며, 산엔청쇼핑몰 회원은 10% 추가 할인쿠폰으로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타임세일은 쇼핑몰 내 인기상품 가운데 1~2개 상품을 선정, 금요일 일정시간 동안 최대 40~50% 할인 판매하는 연중 이벤트다.
군 관계자는“소비자들이 산청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보다 착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기를 바란다” 말했다.
◆생초면 꽃잔디 방문객 맞이 준비 착착
산청군 생초면은 꽃잔디 만개 시기를 맞아 생초국제조각공원을 찾는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환경정비와 방역관리 등 준비에 힘쓰고 있다.
생초면은 생초IC 앞 주변 소나무 전정과 조각공원 내 꽃잔디 군락지, 강변 꽃잔디 보식과 풀베기 작업을 실시했다.
특히 수년간 면소재지 국도변 미관 저해 요소였던 카센터를 정비하는 한편 해당 지역 도로변에 홍가시나무와 꽃잔디 화분을 설치했다.
또 공원과 소재지 내 주차장을 정비하고 주차 안내 방안을 마련하는 등 방문객을 맞이할 준비를 갖췄다.
생초면 관계자는 “꽃잔디 축제는 취소했지만 꽃잔디 만개 기간인 16일부터 5월5일까지 방문객의 볼거리 제공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생초면 농특산물인 고추냉이, 미나리, 양파, 약초 등 농특산물 판매장터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산청보건의료원, 봄 맞이 화단 정비 실시
산청보건의료원은 봄을 맞이해 화단 정비를 실시했다.
이번 화단 정비는 의료원 입구 화단과 선별진료소 인근 화단에서 진행해 방문객들이 산뜻한 분위기로 봄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소나무, 금목서, 은목서 등 키가 큰 나무와 함께 산청군의 봄을 알리는 대표 꽃잔디와 철쭉도 식재했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이번 정비를 통해 지친 몸과 마음에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산청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 민관 협력
산청군이 제5기(2023~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민관 협력을 추진한다.
군은 학계전문가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공무원 등 28명이 참여하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민관협력 TF팀을 구성했다.
TF팀은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제4기 계획에 대한 평가, 목표설정을 위한 협의체 위원 의견수렴과 교육·간담회를 가졌다.
군 관계자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해 민관이 활발히 소통하는 것은 물론 주민욕구조사, 공청회 등으로 주민 의견을 수렴해 내실 있는 계획을 만들 것”이라며 “특히 이번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은 서부경남 최초의 민관 협력 추진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