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당‧노인복지관‧경로식당 18일부터 운영 재개

경로당‧노인복지관‧경로식당 18일부터 운영 재개

3차접종자만 이용 가능…제한적 식사‧비말 발생 적은 프로그램만 허용

기사승인 2022-04-17 18:54:22
코로나19 확산으로 2월부터 운영이 중단됐던 전남 도내 경로당과 노인복지관, 경로식당 운영이 18일부터 재개된다.[사진=해남군]
코로나19 확산으로 2월부터 운영이 중단됐던 전남 도내 경로당과 노인복지관, 경로식당 운영이 18일부터 재개된다. 다만 3차 접종 완료자만 이용이 가능하다.

경로당 9179개소, 노인복지관 28개소, 경로식당 153개소다. 전남도는 그동안 노인여가복지시설 운영 중단으로 어르신이 갈 곳이 없어 외로움에 시달린데다, 섬 지역이 많은 지역 어르신의 애로사항을 감안해 운영 재개를 요청했다.

칸막이, 띄어 앉기 등 조치가 가능한 시설에 한해 제한적 식사와 비말 발생이 적은 프로그램만 허용하고, 3차 미접종자는 비대면으로 온라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3차 접종 여부는 회원제시설의 경우 전자예방접종증명서(COOV앱), 접종증명서, 스티커 등으로 확인한다.

전남도는 현장 모니터링 등 관리감독을 강화하고 상황 발생 시 해당시설 즉시 휴관 등 비상관리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전남도 관계자는 “이번 노인여가복지시설 운영 재개를 통해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와 고독감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친구와 소통하고 원하는 프로그램을 즐기면서 행복과 건강을 되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안=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