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바다케이블카, 가정의 달 맞아 할인·기념품 증정 이벤트 진행 [사천소식]

사천바다케이블카, 가정의 달 맞아 할인·기념품 증정 이벤트 진행 [사천소식]

기사승인 2022-05-03 16:50:24
사천시시설관리공단(박태정 이사장)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할인 및 기념품 증정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시설관리공단은 오는 5일 어린이날과 8일 어버이날을 기념해 사천바다케이블카 방문객을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5일부터 6일까지 2일간은 36개월~만 12세의 '소인'에게 5000원 할인 혜택을 주고, 이날 함께 온 일행 전원에게도 각 1000원 할인이 된다.

7일부터 8일까지는 만 65세 이상의 '경로우대자'에게 5000원 할인 혜택을 주며, 이날 함께 온 일행 전원에게도 각 1000원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소인과 경로우대자에게는 달콤한 초콜릿을 선물할 예정이다. 단, 준비한 물량 3천개가 모두 소진될 때까지만 제공한다.

박태정 이사장은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기획된 만큼 케이블카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자는 취지로 마련했다"며 "요금할인, 기념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니 사천바다케이블카에 오셔서 행복한 5월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연휴기간 동안 이용자 편의를 위해 케이블카 운영시간을 조정, 5일부터 7일까지는 오전 9시~오후 8시, 8일은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운영하기로 했다. 매표는 각 운영시간 1시간 전에 마감된다.


◆사천시, 봄향기 가득한 아름다운 꽃길 조성

경남 사천시가 봄향기 가득한 아름다운 꽃길을 조성하기 위해 5월 주요 관광지 및 시가지 등에 봄꽃 7만 8000본을 식재한다.

시는 꽃 양묘장에서 생산한 페츄니아, 사루비아, 메리골드 등 봄꽃 7만 8000본을 유동 인구가 많은 주요 관광지 및 시가지 52개소에 식재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시는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사회 분위기에 화사하고 따뜻한 봄의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인규 미래농업과장은 "아름다운 꽃길을 조성함으로써 시민 복지에 이바지하고 연중 찾고 싶은 사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꽃 양묘장 운영을 통해 계절별 초화류를 자체 생산·공급해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예산 절감 효과를 거두고 있다.


◆사천시, 일반음식점 대상 주방 위생환경개선 지원 

경남 사천시는 장기간 영업으로 주방 위생 상태가 열악한 일반음식점의 주방 위생 수준 향상을 위해 '일반음식점 대상 주방위생환경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현재 영업장소에서 2년 이상 계속 영업 중인 일반음식점 영업주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업소당 시설개선비의 70%(최대 350만원)를 지원한다.


개선 대상에는 영업장 주방 내 비위생적인 벽면, 바닥, 후드시설, 주방기기 등의 도색·교체·청소 비용 등이 해당된다.

희망하는 업주는 오는 20일까지 사천시보건소 보건위생과로 방문접수하거나 사천시 홈페이지에서 사업신청서 등 양식을 내려받아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지원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한 확인 또는 보건위생과 식품안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진행한 것"이라며 "음식점 위생 수준 향상으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외식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