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수직 인수위원회 ‘희망창녕준비단’ 출범 [창녕소식]

창녕군수직 인수위원회 ‘희망창녕준비단’ 출범 [창녕소식]

기사승인 2022-06-13 22:41:12
김부영 창녕군수 당선인의 민선 8기 창녕군수직 인수위원회 ‘희망창녕준비단’이 13일 공식 출범했다.

김부영 당선인은 이날 창녕군 보건소에서 인수위 현판식을 열고 출범을 공식 선언했으며, 인수위원 14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희망창녕준비단은 민병익 위원장(경상국립대 교수협회 회장)과 황종원 부위원장(前 경남도의회 의원)을 비롯해 각계각층의 전문가 14명으로 구성됐다.

민병익 인수위원장은 “군민을 위해 안정 속에 군정이 원활하게 이양될 수 있도록 인수위원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부영 창녕군수 당선인은 “인수위원회가 창녕군의 변화와 성장, 화합을 이끄는 초석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군민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책임있는 군수로서 ‘위대한 창녕건설’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인수위는 당선인 취임에 앞서 조직․기능․예산 현황 파악, 군정 방향과 공약에 대한 세부 실행방안 수립 등, 민선 8기 출범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창녕군,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공공일자리 사업 적극 추진

창녕군은 취업 취약계층의 소득보전 및 근로기회 제공을 위해 6월13일부터 24일까지 2022년 하반기 행복지기 일반사업 참여자 183명을 모집한다.

근무기간은 8월 1일부터 12월 9일까지이며 우포늪 생태체험장, 국민체육센터, 남지 파크골프장 등 44개 사업장에서 근무하게 된다. 만 65세 미만 참여자는 주 26시간, 만 65세 이상 참여자는 주 15시간 근무한다.


신청자격은 창녕군민으로, 사업개시일 기준 만 18세 이상 75세 이하의 근로 능력이 있으면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70% 이하, 주민등록상 세대기준 재산이 4억원 이하이다.

참여 희망자는 신분증, 해당 서류 등을 구비해 주소지 읍·면사무소 산업경제팀에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공일자리 제공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 취약계층의 생계안정과 일상 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창녕=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