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4대 창녕군수로 취임하는 김부영 창녕군수 당선인은 최근 가뭄, 물가상승, 금리인상, 코로나19 장기화 등 지역경제 상황을 감안해 소속직원들과 정례조회 형식으로 취임식을 진행하고 취임식 예산을 절감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한다.
이번 취임식은 최소한의 형식은 갖추되 비용은 최소화해 과시성 취임식을 지양하고 내실을 꾀하여 창녕군의 새로운 미래비전을 제시하겠다는 김부영 창녕군수 당선인의 강력한 의지에 따른 것이다.
취임식 당일에는 충혼탑 참배, 현판 제막식 이후 소속직원만 모인 자리에서 취임선서, 취임사 등 간소한 일정으로 진행한다. 이 자리에서 민선8기 군정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 등을 제시하고 직원들과 군정 방향을 공유할 계획이다.
취임식 후에는 첫 공식일정으로 마늘 초매식에 방문해 현장 의견에 귀를 기울이며 농민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취임에 앞서 김부영 창녕군수 당선인은 “‘위대한 창녕시대’를 열기 위해 창녕군수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변화와 성장을 통하여 창녕을 새롭게! 군민을 신나게! 하는 군정을 펼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당선인의 취임을 축하하기 위해 윤석열 대통령, 조해진 국회의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과 서울시 은평구, 경상남도, 창원시 등에서 축하전문을 보내왔다.
◆우수 청소년에게 사랑의 장학금 전달
창녕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8일 창녕군청소년수련관 프로그램 활동 우수 청소년 21명에게 사랑의 장학금 290만원을 전달했다.
장학금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기리기 위해 한국국토정보공사 창녕지사, 창녕우체국, 창녕동물병원 3개 기관에서 후원했다.
전달된 장학금은 3개 기관에서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매월 직원들이 모은 후원금으로 마련돼 의미가 남달랐다.
청소년수련관은 앞으로 청소년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학교 밖 청소년 발굴 ‘GOGO 꿈드림 홍보대작전’ 실시
창녕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6월 한 달간 ‘GOGO 꿈드림 홍보대작전’ 사업을 실시했다.
꿈드림은 14개 읍면의 이장단과 청소년 유관기관을 직접 찾아가 꿈드림을 소개하고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학교 밖 청소년 발굴 시 연계 방법에 대해 안내했다.
이번 홍보사업으로 학교 밖 청소년 6명을 발굴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당당하게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학업, 상담, 자기계발 등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창녕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2016년부터 운영 중이며 꾸준한 홍보활동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 발굴과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9988 청춘발전소 마을복지 돌봄리더 양성 교육
창녕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8일부터 29일까지 ‘9988 청춘발전소 마을복지 돌봄리더 양성과정’을 운영했다.
교육에는 홀로어르신 돌봄 활동에 관심 있는 주민 30명이 참여했으며 노년의 행복한 여가관리와 일상생활 안전관리, 건강한 실버체조, 전통놀이 등 수강생이 실제 현장에서 프로그램을 기획·적용할 수 있도록 이론과 체험 활동을 병행했다.
9988 청춘발전소는 창녕형 안녕 프로젝트의 하나로 노년의 행복한 삶을 지지하기 위해 돌봄리더를 양성하고 실제 활동을 통해 지역의 돌봄기능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창녕=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