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의회, 제9대 의장 윤형근 의원·부의장 김규헌 의원 당선

사천시의회, 제9대 의장 윤형근 의원·부의장 김규헌 의원 당선

기사승인 2022-07-04 17:28:39
국민의힘 윤형근(64, 동서·선구·남양·동서금동) 의원이 제9대 사천시의회 전반기를 이끌게 됐다.

윤 의원은 4일 오전 10시 제262회 사천시의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진행된 9대 전반기 의장 선거에서 단독으로 출마해 12표를 얻어 당선됐다.


이날 의장 선거는 단독 후보여서 찬반 투표로 치러졌으며 더불어민주당 3명의 의원을 포함한 12명 의원이 모두 찬성표를 던진 것. 사천시의회는 지역구 10명, 비례대표 2명 등 모두 12명이다.

이는 지난 8대 때와는 다르게 국민의힘 내부 의원 총회는 물론 더불어민주당과도 제9대 사천시의회 원 구성에 대한 사전 조율이 원만하게 진행된 결과로 풀이된다. 8대 후반기 의회는 의장과 부의장 선출은 무난하게 진행됐지만, 상임위원회 배분과 3명의 위원장 선출을 놓고는 기자회견, 명예훼손 고소 등으로 이어지며 몇 달간 진통을 겪기도 했다.

신임 윤 의장은 2선 의원이다. 7대 사천시의회에 입성해 후반기에 행정위원장을 맡기도 했지만, 8대 선거에서는 낙선의 고배를 마셨지만 9대에 다시 입성했다.


이날 전반기 시의회 부의장에는 재선의 국민의힘 김규헌(56, 곤양·곤명·서포·축동면) 의원이 선출됐다.

윤 의장은 "권위 의식을 버리고 더 낮은 자세로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까지도 귀 기울이며 시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민의회상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5일 오전 제2차 본회을 통해 의회운영위원장, 건설항공위원장, 행정관광위원장 등 3명의 상임위원장을 선출하며 제9대 사천시의회 의장단 구성이 마무리된다.

사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