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상임위원장에는 의회운영위원장 안천원 의원(국민의힘), 총무위원장 최호림 의원(더불어민주당), 산업건설위원장 이상원 의원(무소속)을 선출하여 제9대 산청군의회 전반기 원 구성을 마쳤다.
정명순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군민의 기대와 희망에 부응하고 산청발전을 위한 사명감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면서, “제9대 산청군의회에서는 집행부와 서로 소통하면서 군민의 행복과 지역발전을 이뤄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산청엑스포조직위, ‘해외 여행사 초청 엑스포 설명회’ 가져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박완수 경남도지사, 이하 조직위)는 지난 3일 엑스포 해외 관람객 유치를 위한 ‘해외여행사 초청 엑스포 설명회’를 동의보감촌 주제관 다목적실에서 가졌다.
이날 설명회 참석자는 2022년 경남관광박람회에 참석한 싱가포르 여행사 5개사 외국인 바이어들로 산청군에서 초청한 1박 2일 팸투어에 참여했다.
조직위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인 관람객 유치를 위해 개최된 설명회에서 개최 취지와 행사개요, 주요 행사내용에 대한 프리젠테이션 설명과 질의응답으로 참석자들에게 큰 관심을 호응을 얻었다.
특히 설명회에 참석한 바이어들은 엑스포 체험 프로그램인 웰니스 헬스투어, 전통의약 체험, 혜민서 운영, 체험 프로그램 예약방법 등 많은 질문과 관심을 보였다.
2023년 9월 15일부터 10월 19일까지 35일간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개최되는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총사업비 123억원에 30개국 120만명 중 외국인 6만명의 관람객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산청군 하반기 100억 규모 中企·소상공 융자 지원
산청군이 금리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경영 안정을 위해 100억 원 규모의 하반기 중소기업·소상공인 육성자금을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기간 중 융자금액 소진시까지다.
지원대상은 산청군에 사업장을 두고 매출이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다. 은행여신 규정상 상환능력(금융기관 담보 또는 신용)을 갖춘 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융자금 한도액은 업체의 매출과 자본금 규모에 따라 최대 5억원이며, 2년 거치 3년 균분상환 조건이다.
특히 융자금에 대한 이자 중 3.5%(이차보전금)를 지원, 최근 급격한 금리 상승으로 인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이자 부담을 던다.
◆산청로타리클럽 제55대 황인수회장 취임
산청로타리클럽 제55대 황인수회장이 지난 2일 취임 했다.
황인수 회장은 취임사에서 “로타리의 참된 봉사정신으로 새로운 임원과 함께 큰 것보다 작은 것부터 차근차근히 나를 살피고 회원들을 살피는 것”이라며 “더 나아가 지역을 함께 살펴 작지만 아름답고 향기 있는 봉사의 꽃을 피우겠다”고 밝혔다.
특히 취임식 축하 쌀화환은 산청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 기부해 의미를 더했다.
황 회장은 현재 산청군산림조합장, 민주평통 산청군협의회 부회장, 산청문화원 이사, 산청군 향토장학회 이사를 맡고 있다.
산청=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