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태완 의령군수는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사업추진 방향과 진척상황 등을 점검하여 문제점 파악, 개선안 도출 등 사업의 추진력과 성과를 높이고자 11일 사회복지 시설과 군수공약 사업지를 차례로 방문했다.
군수 취임 이후 지속적으로 강조해온 ‘맞춤형’ 복지를 위해 지정면에 위치한 장애인단기거주시설인 사랑의 집을 방문하여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튼튼한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방향을 모색했다.
아울러, 동부지역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과 부족한 체육시설 수요 해소를 위해 75억원을 투입해 수영장, 헬스장, 북카페 등을 조성하고 있는 동부 체육센터 사업 현장을 점검하고 2023년 상반기까지 조성을 마무리할 방침이다.
또한, 민선8기 군수 공약 사업지인 동부 체육공원 조성지를 방문해 공공체육시설과 문화공간 인프라의 지역 균형적 확충을 위한 군민의 의견을 듣고 성공적인 공약 이행을 위한 조속한 사업추진을 당부했다.
오태완 군수는 “앞으로도 군민의 눈높이에서 군민과 함께 행정을 펼치기 해서 현장 행보를 강화해 나가겠다”며“군민과 동행하는 군정 추진으로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역동적이고 변화된 행정으로 더 살기좋은 의령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령군은 지난달 23일 4대 분야(△앞서가는 스마트시티 의령 △문화와 관광이 꽃피는 명품도시 의령 △교육·연수의 메카, 소방·안전 특화도시 의령 △모두가 행복한 드림시티 의령) 8대 전략 54개 실천과제의 민선8기 군수 공약을 확정했다.
◆오태완 의령군수, 아동폭력 근절(#END Violence) 캠페인 동참
오태완 의령군수는 11일 아동폭력 근절을 위한 #END Violence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청소년을 향한 모든 폭력을 근절하기 위해 유니세프와 외교부가 공동으로 주관한 글로벌 인식개선 캠페인이다.
오태완 의령군수는 “이번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해주신 이상근 고성군수님께 감사드린다.”라며 “아동·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고 행정을 펼치겠다”라며 캠페인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종길 전 재경의령향우회 회장, 장학금 1000만원 기탁
지난 8일 김종길 전 재경의령향우회장이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1000만원을 사단법인 의령군장학회에 기탁했다.
김종길 전 재경의령향우회장은 “고향을 이끌어 나갈 젊은 인재들이 경제적인 부담없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학업에 열중해 의령군을 빛내주길 바란다”고 기탁소감을 밝히며 “앞으로도 고향 의령의 발전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가고 싶다”고 덧붙였다.
김종길 전 회장은 의령군 봉수면 출신으로, 서울시 관악구의회 의원 등을 역임하며 민생해결을 위해 힘써왔으며 3년간 재경의령군향우회 회장을 맡아 향우들의 단합과 화합에도 이바지해왔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