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배드민턴협회의 주최·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경남 배드민턴 동호인 370팀 740여명이 참가했으며 랠리포인트 31점 토너먼트 방식으로 남자복식, 여자복식, 혼합복식 경기가 진행됐다.
특히, 이번 대회는 밀양 외 경남지역에서도 다수의 선수들이 참가하여 지역 배드민턴 발전뿐만 아니라 지역화합과 교류에도 크게 기여하는 대회가 됐다.
정상우 밀양시 배드민턴협회장은 “밀양을 방문해주신 동호인들을 포함해 대회에 참석해주신 모든 배드민턴 가족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오늘 하루가 동호인 모두가 함께 즐기는 화합과 축제의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제33회 밀양시축구협회장배 종별 축구대회 성황리 종료
밀양시축구협회(회장 조봉국)는 지난 29일에서 30일 이틀간 밀양종합운동장과 보조경기장에서 펼친 ‘제33회 밀양시축구협회장배 종별축구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밀양시축구협회의 주최·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청년부 4팀, 장년부 7팀이 참가하여 총 11개 클럽 200여명의 동호인이 참가했다.
열띤 대회 결과 청년부 우승은 상동 팀, 준우승은 삼우 팀이 차지했으며 장년부에서는 영남 팀과 상동 팀이 각각 우승과 준우승을 거머쥐었다.
조봉국 밀양시축구협회장은 “올해 33회를 맞이하는 협회장배 종별 축구대회는 밀양시 축구발전의 초석이 되는 소중한 대회로써 앞으로도 다양한 동호인 활동으로 스포츠를 통한 지역화합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제5회 밀양관아 달빛음악회 성료
밀양시 내일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수구)는 지난 28일 내일동 밀양관아에서 개최된 ‘제5회 밀양관아달빛음악회’를 지역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는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서예‧수묵화‧캘리그라피 작품 전시회와 함께 주민자치프로그램(하모니카)의 하모니카 연주, 밀양여고 댄스동아리(S.A.)의 댄스, 밀양백중놀이보존회의 ‘오북춤’ 공연, 7080기타교실의 통기타 공연이 낭만의 정취가 가득한 가을밤 밀양관아에서 펼쳐져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특히, ‘영원한 나의 사랑’, ‘문 좀 열어주세요’ 등을 부른 대한민국 대표 포크가수 김희진의 공연은 진한 여운과 함께 이번 행사의 대미를 장식했다.
이수구 주민자치위원장은 “코로나19 여파로 3년 만에 열린 행사여서 미흡한 점이 다소 있겠지만 공연을 즐겨주셔서 감사드리며, 내일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앞으로도 지역공동체 문화 및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성미순 내일동장은 ”이번 행사를 준비한다고 수고하신 이수구 위원장님 이하 내일동 주민자치위원들께 감사드리며, 무엇보다 멋진 공연과 작품을 만들어 주신 참가자, 관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밀양=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