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우 거제시장, 부산지방국토관리청 방문 [거제소식]

박종우 거제시장, 부산지방국토관리청 방문 [거제소식]

기사승인 2023-01-25 21:25:59
거제시는 25일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을 방문해 주요 현안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진현환 부산지방국토관리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을 만나 △국도14호선 상동교차로 병목지점 개선, △국도14호선 사등~장평 간 확장(4→6차로, 12.0km), 일운~남부 간 개량(2차로, 14.3km) △국도5호선 거제~마산 간 해상구간 건설(4차로, 11.7km), 명진터널 상행선(2차로, 1.6km) 건설, 거제~한산도~통영 해상교량(교량 2개소 3.8km, 접속도로 5.2km) 건설 △국도14호선 아주동 진출로 등 국도 병목지점(4개소) 개선사업 등의 조기 착공을 건의했다.

이에 진현환 청장은 “사업 추진의 필요성에 공감한다”면서 “해당 사업들이 조기 착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거제가 글로벌 관광1번지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도로교통망 정비가 시급하다.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의 전폭적인 협조와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거제 지도를 바꾼다는 각오로 지속적으로 방문해 지역 현안사업에 대해서 논의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거제시 농업기술센터 소장 지역농가 방문 애로사항 청취

거제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강윤복)는 관내 농가를 방문했다. 

강윤복 소장은 겨울철 시설원예(딸기,토마토,파프리카,한라봉 등) 농가를 방문해 농민들을 격려하고, 우리지역 농민들의 목소리을 청취했다.


특히, 거제시 농업을 이끌어 나갈 청년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과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다.


◆찾아가는 소규모 노후건축물 안전 점검 추진

거제시는 2022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찾아가는 소규모 노후 건축물 무료 안전 점검'을 올해도 실시한다.

시는 재난 발생 위험이 높은 노후 건축물의 안전사고 예방과 시민들의 안전 문화 의식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시행한다.

지난해 안전 점검을 신청한 소규모 노후 건축물의 경우 1, 2층 규모의 단독주택과 상가건물로서 벽체 균열, 바닥 침하, 누수 등에 대한 점검을 신청했으며, 현장점검 후 보수·보강 방법에 대한 결과보고서를 우편으로 발송했다.

안전 점검을 희망하는 신청인은 거제시 홈페이지 건축과 알림마당‘찾아가는 안전점검’게시물에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 후 건축과 안전건축팀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2023년 거제시 강소농(强小農) 교육생 모집

거제시농업기술센터는 2월2일부터 17일까지 2023년도 신규 강소농 육성을 위하여 중․소 규모 농업인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한다.

신청대상 및 선정기준은 성장가능성을 갖추고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중․소규모의 농업경영체이다. 모집인원은 20명이며 강소농 육성을 위한 교육(기본, 심화, 후속교육 및 역량강화 교육 등)은 2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선정된 경영체들에 대해서는 경영개선 역량향상을 위한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하고, 자율모임체 활동 지원과 농업기술 정보에 대한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농산물품질관리원에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중․소규모의 농업경영체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농식품 청년영농정착 지원사업 대상자, 청년농업인, 귀농․창업 농업인도 신청할 수 있다.

거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