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마암면 ‘한마암복합센터’ 준공 [고성소식]

고성군 마암면 ‘한마암복합센터’ 준공 [고성소식]

기사승인 2023-02-07 09:20:07
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2월 6일 마암면 도전리 665 일원에서 마암면 농촌 활성화를 위한 ‘한마암복합센터’의 준공식을 열었다.

이날 이상근 군수,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 도의원, 군의원 및 기관·단체장과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한마암복합센터는 마암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주민들의 복지서비스 공간과 편의시설이 될 뿐만 아니라 지역 역량을 강화해 삶의 질을 향상하고자 건립됐다.

센터 내부에는 북카페, 강당, 탁구장, 당구장, 헬스장 등이 들어서 주민 활동공간과 다양한 자치프로그램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해 온 최득락 위원장을 비롯한 마암면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한마암복합센터가 앞으로 마암면민의 문화, 복지향상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중심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성군, 고향사랑기부제 고액기부자 줄이어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연이은 고향사랑기부제 고액 기부자들로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첫 달인 1월에는 1월1일 500만원을 기부한 최민석 ㈜디케이앤디 대표에 이어 허태욱 석마관광 대표가 500만원을 기부했다.


2월의 시작도 좋다. 2월 3일 김래연 부산 연산병원장이 고성군에 500만 원을 기부하며 고액기부자로 이름을 올렸다.

김래연 병원장은 “나날이 발전하는 고성에 고향사랑기부로 한 손을 보태게 돼 너무 기쁘다”며 “앞으로 많은 사람이 우리 고성군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하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상근 군수는 “일평생 국민 보건의료에 기여해 온 김래연 병원장이 고성군에 애정을 갖고 고성 사랑에 동참해 줘서 감사하다”며 “고향사랑기부로 모인 기금으로 고성군민의 복리 증진과 고성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제 72대 박상욱 고성경찰서장 취임

제72대 박상욱 고성경찰서장이 6일 취임했다.

박상욱 경찰서장은 취임식 행사에 앞서 현충탑을 방문하여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정신을 기리며 참배의 시간을 가졌다.


박상욱 경찰서장은 취임사에서 “무엇보다, 치안 약자, 범죄 피해자에 대한 세심한 관심과 돌봄으로 국민 누구라도 평온할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당부했다. 또한 “법과 원칙에 따라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대처하고 사회비리 등이 근절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해출신인 박상욱 서장은 1997년 간부후보(45기)로 경위에 임관하여 부산서부경찰서 정보보안과장, 부산청 교통과 교통안전계장, 울산청 자치경찰부 교통과장을 역임했다. 


◆고성소방서,‘119안심출산서비스’간담회 개최

경남 고성소방서(서장 조보욱)는 지난 3일 고성군보건소와 함께 119안심출산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119안심출산서비스는 임산부의 출산(입원) 예정일에 맞춰 예약을 하거나 조산 우려가 있는 임산부를 병원으로 이송하고 위급상황 시 응급 의료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신청방법은 본인 또는 보호자가 소방서⋅보건소에 방문접수하거나 119안전신고센터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조보욱 서장은“고성군 보건소와의 간담회를 통해 119안심출산서비스가 지역사회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