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 임대 농기계 택배로 편하게 받으세요 [고성소식]

경남 고성군, 임대 농기계 택배로 편하게 받으세요 [고성소식]

기사승인 2023-02-09 08:39:13
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2021년 첫 시행 후 농업인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던 ‘임대 농기계 전 기종 택배 서비스’를 올해도 추진한다.

임대 농기계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는 농가는 2021년 64농가에서 2022년에는 139농가로 증가하며 농업인들로부터 호응이 높아 확보한 예산이 조기에 소진되기도 했다.


이에 군은 지난해보다 더 많은 예산을 편성해 농가의 편의성을 높였다.

임대 농기계 택배 서비스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사용자 본인이 농업기술센터 본소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예약하고, 임대료와 택배비 납부 후 농기계 사용 방법 및 안전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이용요금은 운반 차량 2.5톤 미만 1회 1만5000원(왕복 3만원), 운반 차량 2.5톤 이상 1회 2만원(왕복 4만원)이다.


◆고성군, ‘떴다방’ 등 허위·과대광고 점검 및 홍보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2월6일부터 28일까지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허위·과대광고로 현혹해 부당이익을 얻는 소위 ‘떴다방’ 등을 근절하고자 피해 예방 홍보 및 점검에 나선다.

이번 활동에는 70대 이상으로 구성된 시니어감시원이 홍보관·체험관, 관내 경로당, 마을회관, 건강기능식품 판매업, 방문판매업체 등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피해 예방을 위한 홍보를 한다.

주요 점검 및 홍보 내용은 △홍보관(일명 ‘떴다방’) 등에서 식품 또는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면서 허위·과대광고하는 행위 △허위·과대광고 피해 예방요령 홍보 △허위·과대광고 신고 방법 안내 △건강기능식품 판매업소 영업자준수사항 등이다.


◆고성군, 무료 독수리 생태관광 프로그램 시행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2월7일, 9일, 14일 3일간 관내 지역 아동센터를 대상으로 무료 독수리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성생태관광협회(회장 이경열)와 한국조류협회 고성 지회(회장 김덕성)가 주관하며, 고성 생태 녹색관광의 육성을 위해 전문인력으로 양성한 생태관광 지도사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지난 2년간 독수리 생태관광 체험 프로그램의 강사로 활동해 온 생태관광 지도사들은 경험을 토대로 △몽골 게르 전시관 내 독수리 이야기 및 영상관람 △날갯짓 독수리 만들기 △나는 독수리 만들기 △독수리 촬영 및 인화 등 자체 프로그램 계획을 마련했다.

재능기부를 기획한 고성생태관광협회는 “고성의 미래와 자연을 책임지고 지켜나가야 할 고성의 아이들이 독수리 생태체험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자원봉사의 소감을 밝혔다.


◆에스비비(주), 성금 500만원 전달

에스비비(주)(대표 이태형)는 2월8일 고성군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이태형 대표는 “겨울철을 맞아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취약계층에 온정이 전달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고성군에 보탬이 되는 기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고성소방서, 목욕탕·찜질방 비상용 목욕가운 비치 당부

고성소방서(서장 조보욱)는 지난 7일 목욕탕, 찜질방, 사우나 등에서 화재가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피난할 수 있도록 ‘비상용 목욕가운 비치’를 홍보한다고 전혔다.


‘비상용 목욕가운’은 사우나, 목욕탕 등에서 화재가 발생했을 때 옷을 챙겨 입다가 피난이 늦어져 인명피해가 나오는 상황을 막기 위해 고안된 가운이다. 

이에 소방서는 지난 2017년 제천, 2019년 대구 사우나 화재가 발생했을 때 옷을 갈아입다가 대피가 지연돼 인명피해가 발생한 사례를 강조하며,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안전의식을 제고하고자 목욕가운의 중요성을 홍보한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