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시민 중심·현장 중심의 발빠른 소통 [거제소식]

거제시, 시민 중심·현장 중심의 발빠른 소통 [거제소식]

기사승인 2023-02-22 09:10:35
경남 거제시는 21일 장평동, 아주동, 하청면을 방문해 주민 건의사항 현지 확인을 실시했다.

박 시장은 지난 10일 종료된 시민과의 대화 건의사항의 조속한 처리를 위해 관계자들과 직접 현장을 찾아 향후 처리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오전 장평동 주민들은 장평 도시계획도로 소로2-70호선 개설과 장평동 221-1번지 인근 산책로 조명 경관사업을 건의했으며, 아주동에서는 2010년 조성된 늘푸른공원 재정비와 (구)아주동 주민센터 인근 도로 개선을 요청했다.

박 시장은 주민들과 함께 현장을 돌아보면서 “한 번 예산을 집행할 때 신중하게 검토해야 장기적으로 시민들의 불편을 완전하게 해소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주민들이 안전하게 통행하고 온 가족이 함께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후에는 하청면으로 이동해 2021년 집중호우 시 일부 유실된 칠천도 대곡마을 석축 정비 민원 현장과 중리마을 마을안길 재포장 민원 현장을 방문해 주민들과 소통했다.

박 시장은 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것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라면서, 주민들의 안전과 직결된 만큼 즉시 대책을 마련할 것을 관련 부서에 지시했다.

거제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주민건의사항에 대해 현장 확인을 실시하고 주민들과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거제시, 2023년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 사업 추진

거제시는 미세먼지를 저감하여 미세먼지 취약계층인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하고, 우리 지역의 대기질 개선을 위해 ‘어린이 통학차량의 LPG차 전환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

신청 기간은 2월27일부터 3월10일까지이며 지원 대수는 26대(대당 700만원 정액 지원)이다. 또 지원대상은 중형 승용․승합(9인승 이상 15인승 이하) LPG 어린이 통학차량 신차를 구입하면서 주소지가 거제시로 등록된 어린이 통학차량 소유자(예정) 또는 차량 공동 소유자이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재된 공고를 확인하고, 사업 보조금 지원을 신청하려면 지원신청서(구비서류 포함)를 작성·지참하여 거제시청 기후환경과(별관1동 2층)로 제출하면 된다.



◆농작물 재해보험 지원

거제시는 2023년도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을 개시했다.

과학기술이 발달한 현대에도 갑자기 찾아오는 가뭄과 태풍, 호우를 완벽하게 예측하고 피하기는 어렵다. 이에 자연재해로 농작물의 수확량이 감소하는 경우 그 피해를 보장함으로써 경영을 안정화하고 생산을 유지하기 위해 농작물 재해보험을 국도비 보조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보장수준은 보험상품 내용과 부담여력을 고려해 가입금액의 60~90%까지 보장 수준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작물별로 가입시기가 상이하다.

가입대상은 보험가입 대상품목을 재배하면서 농업경영체등록을 한 농업인 및 농업법인으로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을 원하면 지역 농·축협을 방문하여 상담 후 가입하면 된다. 보험료는 최대 90%까지 시에서 보조사업으로 지원하고 농업인은 보험료의 10% 정도만 부담하면 된다.

거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