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양산여행 숏폼 콘텐츠 공모전' 개최 [양산소식]

양산시, '양산여행 숏폼 콘텐츠 공모전' 개최 [양산소식]

기사승인 2023-05-16 16:36:38
양산시가 양산 지역내 관광지를 최신 감각으로 발굴해 관광홍보에 활용하고자 '숏폼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양산8경과 황산공원 등 주요 관광지와 양산시의 숨은 명소와 맛집을 응모자가 직접 여행하며 촬영한 60초 이내 영상물이나 개인 SNS에 올린 영상물을 대상으로 한다.

양산 여행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7월1일부터 7월31일까지다. 8월 심사를 거쳐 우수 작품 9개 영상물을 선정한다.

대상(1명)은 150만원, 최우수상(1명) 100만원, 우수상(2명)은 각 50만원, 장려상(5명) 각 30만원의 시상금과 상장을 받는다.

시는 이번 숏폼 콘텐츠 공모전이 양산 여행의 매력을 새로운 시선으로 재발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양산시, 생활폐기물 분리보관함 설치 지원  


양산시가 생활폐기물 분리보관함 설치를 지원한다. 도시 미관 개선과 효율적인 생활쓰레게 수거를 위해서다.

신청대상은 양산지역 내 단독주택을 소유한 시민으로 분리보관함을 설치할 수 있는 터를 확보해야 한다. 분리보관함 설치 지원사업 참여 희망자는 양산시 자원순환과로 6월16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이 사업은 쓰레기봉투와 재활용 쓰레기를 보관할 수 있는 방부목 재질의 분리 보관함 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분리 보관함을 일괄 제작해 배부한다. 기간은 예산 소진때까지 선착순이다.

양산=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