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무더위 식힐 어린이 물놀이장 14일 개장 [거제소식]

거제시, 무더위 식힐 어린이 물놀이장 14일 개장 [거제소식]

기사승인 2023-07-13 15:58:16
어린이들을 위한 도심 피서지 물놀이장 5개소가 7월14일 개장한다.

거제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쾌적한 물놀이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관내 물놀이장 5개소를 7월 14일부터 8월 27일까지(45일간) 운영한다.


관내 물놀이장 5개소는 독봉산 웰빙공원(상동동 373-1번지), 문동 어린이공원(문동동 669-2번지), 양정 어린이공원(양정동 1095-30번지), 옥포중앙공원(옥포동 산 71-26번지), 아주 제3어린이공원(아주동 1672번지) 내에 위치하며 조합놀이대, 워터터널, 워터드롭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물놀이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은 시설물 점검을 위해 휴장한다. 우천 등 기상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운영 기간동안 물놀이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응급처치 교육을 이수한 안전관리요원을 상시 배치한다. 특히 물놀이장 이용객 혼잡에 따른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정석원 거제시 부시장, 주요업무 보고로 시정현안파악

거제시 제26대 정석원 부시장은 취임 후 11일부터 13일까지 시정현황과 주요현안 파악을 위해 부시장실에서 업무보고회를 가졌다.

지난 5일 취임한 정 부시장은 별도의 취임식은 열지 않고 이⋅취임에 따른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고 ‘시민중심 희망의 새로운 거제’로 나아갈 시정 운영 방향을 신속하게 파악하기 위해 부서별 업무보고를 진행했다.


3일간 진행된 보고회는 사회복지과를 시작으로 본청, 사업소 등 45개 부서와 시 산하 3개 기관(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문화예술재단, 희망복지재단)의 핵심사업을 보고 받고 현안사업에 대한 선제적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11일 오후에는 호우 대비 재해복구공사 현장과 집중호우로 약해진 축대 등 급경사지 붕괴위험 지역을 면밀히 점검했다.

정석원 부시장은 “미래 세대를 위한 100년 거제 디자인 실행 원년이 되는 시기에 거제시에 부임하여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라면서, “크고 작은 현안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거제가 남해안시대 중심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1500여 공직자 모두가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거제시, 여름 휴가철 피서지 바가지요금 집중 단속

거제시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축제장과 주요 피서지 내 바가지요금 등 불공정 거래행위 근절을 위해 집중 단속에 나선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10일부터 8월31일까지를 물가안정관리 특별대책 추진 기간으로 정하고 피서객이 많이 찾는 구조라해수욕장 등 15곳의 해수욕장 주변 음식값, 숙박료, 피서용품 등을 중점 관리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물가대책 종합상황실과 물가안정 점검반을 편성해 가격표시제 이행 여부, 개인서비스요금 부당인상, 원산지표시 위반 여부 등을 확인할 예정이며, 바가지요금 근절을 위한 캠페인을 추진 중에 있다.

거제시 관계자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거제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피서철 물가안정과 불공정 거래행위 근절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거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