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농업현장 맞춤형 임대농기계 확보에 주력 [창녕소식]

창녕군, 농업현장 맞춤형 임대농기계 확보에 주력 [창녕소식]

기사승인 2023-08-02 17:29:30
경남 창녕군은 2024년도에 구입할 임대농기계의 기종을 선정하고자 다음달 1일까지 농기계임대사업소 및 읍면사무소를 방문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한다.

수요조사 참여자는 농기계임대사업소 및 읍면사무소 산업경제팀에 비치된 설문지에 자신에게 필요한 임대농기계를 기재하면 된다.


군은 날로 증가하는 임대농기계 구입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수요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신기종 구입 및 노후 농기계를 교체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농작업 효율성을 높이고 농업 생산비를 줄일 수 있을 것을 기대하고 있다.

성낙인 창녕군수는 “농업 현장에 필요로 하는 기종이 있을 경우 이번 수요조사에 참여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피력해 주시길 바란다”며 농업인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창녕군, 의료급여일수 연장 승인으로 건강한 생활 지원

창녕군은 의료급여 일수 연장과 선택의료기관 지정을 심의하기 위한 2023년 제7차 의료급여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의료급여 상한일수를 초과 사용한 대상자의 의료급여 일수 연장 신청 58건과 선택의료기관 지정 신청 9건을 심의했다. 또한 심의한 67건에 대한 연장 승인을 의결, 대상자들은 지속적으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군 의료급여심의위원회는 의료급여일수 연장 승인에 관한 사항, 의료급여법 제24조에 따른 대지급금 및 부당이득금 등의 결손 처분에 관한 사항, 그 밖에 의료급여 사업과 관련하여 군수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을 심의·의결함으로써 의료급여 수급자의 의료서비스를 보장하는 기능을 하고 있다.

성낙인 군수는 “의료급여 일수 연장으로 지속적인 의료서비스가 가능하게 돼 저소득층의 진료비 부담을 덜어주게 됐다”라며, “우리 군민들의 의료복지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창녕군 계성면, 군 인구증가시책 홍보 및 전입 독려

창녕군 계성면은 지난 6~7월 면 인구 전입을 위해 ‘내 직장 주소갖기, 내 고장 주소갖기 운동’을 추진했다.

면은 ‘내 직장 주소갖기, 내 고장 주소갖기 운동’의 하나로 지난 두 달간 계창초등학교, 보그워너창녕 유한책임회사 등 면내 관계기관과 기업체를 방문해, 소속 직원들에게 군 인구증가시책을 홍보하고 면 전입을 독려했다.


또한 면내 기관단체장과 주민자치위원회 회원을 대상으로 ‘내 직장 주소갖기, 내 고장 주소갖기’ 회의를 개최해 민‧관이 함께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노기현 계성면장은 “우리 고장의 인구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사회의 활력을 위해 민간과 관계기관이 협력해 인구 유인을 위해 전방위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창녕=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