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는 변화하는 관광 경향을 공유하고 지역별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바이어 상담회, 관광실무자를 위한 전문특강, 기업 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국내·외 관광 유관기관과 전국 지방자치단체 등 400여 부스가 운영된다.
의령군은 2023~2024년 의령방문의 해와 10월 6일 개최 예정인 2023 의령 리치리을 집중 홍보한다.
군은 SNS 이벤트를 활용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페이크머니 뿌리기 퍼포먼스 및 솥바위에 소원달기 등의 행사를 진행해 관심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홍보관 방문객에게는 이벤트를 통해 경품으로 의령군의 캐릭터 ’곽재우 장군X망개떡 콜라보(피규어)‘, 리치리치페스티벌의 상징색인 노란색의 바나나 장바구니, 관광표어인 ‘here,UR’ 이 새겨진 케이블 정리품, 의령 9경이 새겨진 포스트잇 등을 증정한다.
◆의령도깨비영화관 개관
의령군은 지역 설화로 내려온 '한우산 도깨비' 관광콘텐츠에서 이름을 따온 '의령도깨비영화관'을 개관했다.
'의령도깨비영화관'은 의령군이 '작은 영화관 위탁운영사업'을 통해 총사업비 35억 원을 들여 총면적 499.56㎡, 지상 1층 규모로 건립했다.
1관 63석, 2관 37석 총 100석 규모의 좌석과 3D 입체영화를 상영할 수 있는 최신 영상 장비를 갖추고 있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후 1시부터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관람료는 일반 영화관에 비해 절반 수준으로 최신영화를 즐길 수 있다. 현장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 모바일 앱(디트릭스) 등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