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운동의 성지" 밀양시, 제78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독립운동의 성지" 밀양시, 제78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기사승인 2023-08-15 20:35:35
경남 밀양시는 15일 광복 78주년을 맞아 지난해 준공한 의열체험관 앞에서 경축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밀양독립운동사연구소(소장 황규열) 주관, 밀양향토청년회(회장 박민규)의 후원으로 열렸다.


제78주년 광복절 경축행사에는 독립운동가 유족을 포함한 보훈단체장과 주요 기관장, 시민 등 150여명이 함께 자리해 대한민국 자주독립을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의 숭고한 정신과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박일호 시장은 “불굴의 용기와 신념으로 독립을 쟁취한 자랑스러운 역사는 우리 가슴 속에 긍지와 자부심으로 남아 밀양의 발전을 이루는 든든한 토대가 됐다. 독립운동의 성지인 밀양을 미래 세대에 계승하고 모든 시민이 행복하고 미래가 있는 도시, 희망이 있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밀양시는 밀양독립운동기념관, 의열기념관, 의열체험관을 건립하고 의열기념공원을 조성해 자라나는 후손들에게 독립정신과 의열투쟁의 역사적 가치를 심어주고 계승하는 교육의 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삼랑진 청년회, 광복절 맞이 지역문화유산 환경정비

밀양시 삼랑진읍 청년회(회장 이명습)는 15일 광복절을 맞이해 삼랑진읍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역문화유산 주변 풀베기 등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청년회 회원 30명은 작원잔도, 삼랑진 후조창 유지 비석군 등 지역문화유산 주변의 잡초들을 제거하고 진입로 도로변 쓰레기들을 수거하는 등 환경정비에 앞장섰다.

이명습 회장은 “광복절을 기념해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마음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며 “무더위에도 동참해 주신 회원들에게 감사드리고 우리 스스로가 가꾸는 깨끗하고 쾌적한 마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민귀옥 삼랑진읍장은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이번 환경정비 활동에 앞장서 주신 청년회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행정 일선에서도 항상 적극적으로 노력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밀양시 청도면, 면민 한마당 축제·경로잔치 성료

밀양시 청도면(면장 박화선)은 15일 미리벌중학교 운동장과 대강당에서 박일호 밀양시장, 정정규 시의장, 예상원 도의원, 김경식 노인회분회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및 지역 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7회 청도면민 한마당축제 및 경로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청도면 청체회(회장 김창구)가 주최한 이날 행사는 제78주년을 맞은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마을 어르신들에게 공경과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민들은 과일과 떡, 튀김 등 정성스레 마련된 음식을 먹고 피구, 고무신 멀리 차기 등의 체육행사와 초청가수 공연, 마을별 노래자랑, 경품 추첨 등을 즐기며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김창구 청체회장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지쳐있는 어르신들을 잠시나마 즐겁게 해드린 것 같아 뿌듯함을 느낀다”며, “청도면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만수무강하시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박화선 청도면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한마당축제 및 경로잔치를 준비해 주신 청체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면민이 화합하고 경로효친을 실천하는 청도면이 되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밀양=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