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청년창업 및 로컬브랜딩 토크콘서트’ 개최 [함안소식]

함안군 ‘청년창업 및 로컬브랜딩 토크콘서트’ 개최 [함안소식]

기사승인 2023-09-08 18:04:15
경남 함안군은 청년의 날을 맞아 함안청년 페스티벌의 부대행사로 ‘로컬브랜딩 청년 토크콘서트’를 오는 16일 입곡온새미로공원 내 함안청년센터에서 개최한다.

청년창업 및 지역 브랜딩에 관심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지난 1일부터 네이버폼을 통해 사전 신청 받고 있다. 30명 선착순으로 신청받으며 사전신청자에게는 어울참(브런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에는 쉼표영농조합법인 이정원 대표, 주식회사 카리타스씽킹 강병호 대표, 주식회사 칠팔구콤파니 한자연 대표의 사례발표 및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되며, 청년창업과 로컬브랜딩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토크콘서트가 진행되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함안청년센터 1층 로비에서는 함안청년 창업팀들의 제품 및 홍보자료 등을 전시하며 함안청년 창업지원 사업을 홍보할 예정이다.


◆함안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함안군은 8일 함안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함안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정재숙)가 주관한 ‘2023 함안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함안’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함안군여성단체협의회원과 군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1부 기념식, 2부 연극관람‧부대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소리사랑 오카리나팀 공연으로 시작된 1부 기념식은 양성평등 촉진 및 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 함안군새마을부녀회 김순선 외 6명에게 표창패 수여했다.


◆휴스템코리아 경남본부 , 함안군 이웃돕기 성금 3000만원 기탁

휴스템코리아 경남본부(본부장 조수덕)에서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3000만원을 함안군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조근제 함안군수와 휴스템코리아 조수덕 경남본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기탁된 성금은 저소득계층 60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BNK경남은행 함안지점, 명절맞이 온누리상품권 700만원 기탁

BNK경남은행 함안지점 사랑나눔재단(지점장 김정훈)은 8일 어려운 이웃들의 즐거운 명절맞이를 위해 온누리상품권 700만 원을 함안군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조근제 함안군수와 BNK경남은행 김정훈 함안지점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기탁된 온누리상품권은 저소득계층 140세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함안군 가야읍 필동마을 박용훈 씨, 추석 맞아 백미 300kg 기탁

함안군 가야읍 필동마을에 거주하는 박용훈 씨는 소외계층을 위한 백미(10kg) 30포(싯가 100만 원 상당)를 가야읍에 기부했다. 기탁된 백미(10kg)는 소득 사각지대 위기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박용훈 씨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소외계층 주민에게 작은 도움이지만 추석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 싶어 백미를 기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순자 가야읍장은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온기를 더해 준 기부자에가 감사드린다.며 전달받은 백미는 기부자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도움이 꼭 필요한 곳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함안군 가야읍 이곡마을 채상섭 이장, 가야읍 공유냉장고에 김 기탁

함안군 가야읍 이곡마을 채상섭 이장은 8일 가야읍을 방문해 소외계층을 위한 광천김 10박스를 가야읍 공유냉장고에 기탁했다.


채상섭 이장은 “이장회의 참석 후 나오는 수당을 모아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작지만 조금이라도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지속적으로 기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