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2023 겨울 GNU 영어캠프 수료식 개최 [대학·병원]

경상국립대, 2023 겨울 GNU 영어캠프 수료식 개최 [대학·병원]

기사승인 2024-01-19 21:25:23
경상국립대(GNU·총장 권순기) 국제어학원(원장 권혁창 사회복지학부 교수)은 19일 오전 가좌캠퍼스 국제어학원 파이오니어 오디토리엄에서 '2023 겨울 GNU 영어캠프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캠프생, 학부모, 사천시 관계자, 원어민 강사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사천시 관내 초등학생 100명이 수료했다. 


경상국립대 국제어학원은 사천시 평생학습센터 위탁으로 지난 7일부터 13일간 겨울 GNU 영어캠프를 운영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상황별 영어 체험, 연극·영화로 배우는 영어, 미술 활동 및 야외활동, 아케이드 게임, 탤런트 쇼, 체험학습 등을 실시했다.

특히 경상국립대는 캠프생이 안전을 위해 캠프생을 비롯한 모든 참여자의 안전교육을 실시했고 캠프 기간 전문 상담사를 배치해 캠프생의 생활 적응을 도왔다. 

GNU 영어캠프는 2000년 수료생 70명을 시작으로 2023년 겨울 100명의 수료생까지 1만 명이 넘는 수료생을 배출함으로써 체험형 영어학습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권혁창 국제어학원장은 "처음 부모 곁을 떠나 지낸 시간이 낯설고 힘들었겠지만 모든 과정을 건강하게 마무리하고 이 자리에 있는 모든 캠프생이 오늘의 주인공이다"며 "캠프 생활을 뒤돌아보았을 때 여러분의 인생에서 소중한 시간이었음을 깨달을 것이라고 확신하며 캠프를 통해 갖게 된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바탕으로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갈 꿈을 꾸는 어린이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수료생을 축하·격려했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경상국립대병원, 공공의료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2년 연속 2등급 달성

경상국립대병원(병원장 안성기)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23년도 공공의료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경상국립대병원은 지난 2017년도 평가 결과 5등급이었으나 꾸준한 노력으로 2022년도에 이어 2년 연속 2등급을 획득했으며 공공의료기관 중 가장 상위 등급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공공의료기관 종합청렴도 평가'는 국민권익위원회가 기관의 반부패 노력을 촉진·지원하고 청렴인식 문화 확산을 위해 시행하는 평가로 △청렴체감도(진료환자, 계약업체, 병원직원 설문조사) △청렴노력도(반부패 노력 평가) △부패실태(부패사건 발생 현황) 등 평가 점수를 합산해 1-5등급으로 나뉜다.

경상국립대병원의 2023년도 종합청렴도 평가 점수는 '81.0점'으로 공공의료기관 전체 평균(74.8점)보다 6.2점이 높았으며 특히 평가 항목 중 청렴노력도 부분에서 '88.7점'으로 평균(69.1점)보다 19.6점이나 높은 점수를 얻었다.

경상국립대병원은 △기존의 청렴 TFT를 기관장이 직접 주관하는 정례적 위원회로 변경, 청렴 모니터링 실시 △기관장의 청렴의지 전파를 위한 언론 기고문 게재, 청렴 캠페인 영상제작 및 배포 △청렴캠페인 관련 예산을 대폭 확대해 청렴활동에 대한 물적 지원 강화 등 다양한 청렴 노력을 기울였는데 이처럼 안성기 병원장의 강력한 의지가 반영된 시책 추진 노력이 이번 결과에 주효했던 것으로 평가된다.

안성기 병원장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년 연속 2등급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룩한 건 병원 임직원 모두가 청렴을 실천하고 노력한 결과다"며 "올해에도 '청탁은 거절하는 행동으로 청렴은 지키는 신념으로'라는 병원 청렴 슬로건을 적극 실천해 청렴한 병원으로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