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화 예비후보, 사천·남해·하동 발전 5대 비전 제시

최상화 예비후보, 사천·남해·하동 발전 5대 비전 제시

기사승인 2024-02-07 13:43:52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사천·남해·하동 국민의힘 최상화 예비후보가 7일 오전 선거사무소에서 공약발표를 통해 사천·남해·하동 발전 5대 비전을 제시했다.

최상화 예비후보는 "지역을 사랑하는 준비된 일꾼"이라며 "그동안 무슨 일을 어떻게 해야 사천·남해·하동이 더 발전하고 더 행복해질 수 있을까 항상 고민하고 준비해 왔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지난 30년간 중앙무대에서 활동을 마치고 고향에 내려와 삶의 현장에서 직접 쌓은 경험과 중앙인맥을 바탕으로 △잘사는 사천 △행복한 남해 △별천지 하동을 만들기 위한 청사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사천·남해·하동 발전을 위한 5대 비전을 통해 모두가 행복하고 활력이 넘치는 우리 지역을 만들겠다"고 공약을 발표했다. 

최 예비후보는 "우주산업 클러스터 위성 제조혁신센터 설립을 위한 국비 확보에 경주하고 세계 5대 우주강국 도약을 위한 산업 인프라 구축과 정주 여건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우주항공 관련기업 대규모 투자유치 △산업 인프라 구축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 △우주항공 전문인재 육성 △우주항공 특성화고 설립 및 우주항공 전문 인재 육성을 약속했다.

그는 "대규모 민자 유치를 통한 MICE산업을 육성하고 남해안 글로벌 해양관광벨트 조성을 위한 기반시설 확충 및 정주여건 개선을 약속했다. 

이어 △신 성장산업 및 지역특색에 맞는 그린바이오 융합형 산업단지 조성 △그린바이오 기업의 유치 및 민간투자를 통한 신성장산업 육성을 공약했다.

최 후보는 "노후 석탄 발전소를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조기 전환하겠다"며 "민관 합동의 환경 유해 요소 감시단을 구성해 지속적인 환경 감시"를 약속했다. 

이어 △발전소 인근 LNG저장시설 설치·연계 및 농어촌 도시가스 공급·확대 △발전소 주변지역 발전기금 대폭 확대 및 운용 효율성 강화를 공약했다.

또한 그는 "수출형 농·어업 상품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청년 전문 영농인 육성 센터 설립 및 스마트팜 사업의 지원 확대"를 공약했다. 

그러면서 △신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영농인을 육성 △양식업 현대화 및 자동화를 통한 수산업 경쟁력 확보 △소상공인 전통시장 상인을 위한 세제지원 대폭 확대 △주차장 등 편의시설 확충도 강조했다. 

최상화 후보는 "노인복지정책의 종합적인 관리와 체계적인 지원을 위한 노인복지청을 설립하고 요양보호사 처우 개선으로 어르신돌봄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대형병원 유치 및 공공의료 전문시설을 확충 △공공산후조리원과 공공 어린이집 확충 △안전한 먹거리를 위한 친환경 먹거리 통합학교 급식센터 설립 △맞벌이 부부를 위한 온종일 어린이 돌봄 교실 운영을 공약했다.

이와 함께 △미래청년인재 육성을 위한 사업지원 △문화예술활동 인프라 구축 △맞춤형 장애인 직업훈련센터 설립 △반려동물 가족을 위한 펫공원 조성 △시니어 친화형 지역별 테마 파크골프장 건립을 약속했다. 

특히 그는 "하늘을 넘어 우주로 세계가 주목하는 최첨단 우주항공복합도시 사천을 건설하겠다"며 "남부내륙철도 사천역 신설과 진주-사천·삼천포항을 연결하는 경전철 설치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향촌산업단지와 항만 배후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삼천포항의 국가항 격상 지정 및 여객선 터미널 신설을 추진하겠다"며 "사천공항을 부산국제공항의 대체 공항으로 제도화하는 입법을 추진하고 항공산업과 연계한 드론특구단지를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전통목공예의 계승 및 활성화를 위한 목공예 전수관과 전문공연시설을 갖춘 문화공연장, 사천종합박물관을 건립하겠다"며 "창조문화산업으로 14개 읍·면·동을 연결하는 문화탐방 선비길 조성과 남강댐 방류 피해 방지를 위한 가화댐 건설 추진"을 약속했다. 
  
사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